반 년만에 16kg 감량한 스타, ‘콩나물’ 챙겨 먹었다 [룩@차이나]
[TV리포트=이경민 기자] 대만 아티스트의 이색 다이어트 방법이 공개됐다.
대만의 아이돌 그룹 출신 장웨이웬(Jiang Weiwen)은 ‘콩나물 다이어트’로 100kg에서 16kg을 감량하고 표준 체형으로 돌아온 경험을 공개했다.
그는 지난 2011년 결혼 후 두 아이를 위해 하루 세 번 식사를 준비하고 그 과정에서 음식의 유혹을 참지 못해 1년 만에 16kg이나 늘었다고 밝혔다. 맞는 바지가 한 벌 밖에 안 남을 정도로 살이 찐 그는 심각성을 깨닫고 체중 감량을 결심했다고 전했다.
장웨이웬은 다이어트 결심 후 모든 음식에 콩나물을 넣어 먹는 ‘콩나물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그는 자신만의 ‘콩나물 다이어트식’을 만들어 콩나물 파스타, 콩나물 햄버거 등 다양한 메뉴를 개발해 소셜미디어를 통해 레시피를 공유하기도 했다.
콩나물에는 단백질, 지방, 탄수화물, 종합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으며, 섬유질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어 장운동을 활발히 하게 해 체중 감량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그는 결국 반년이 채 안 되는 기간 동안 16kg 감량에 성공했으며, 표준 체중인 83kg로 복귀해 많은 이들에게 놀라움을 안겼다.
장웨이웬은 다이어트 성공 후 “콩나물은 대부분 온실에서 수경재배하기 때문에 천재지변이나 태풍 등의 영향을 덜 받아 가격이 비교적 안정적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선택하기 좋다”라며 콩나물을 다이어트 푸드로 추천했다. 이어 “콩나물은 차가운 성질이기 때문에 위가 약한 사람이나 만성위장염이 있는 사람은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 좋지 않다”라고 당부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그의 기발한 ‘콩나물 다이어트’ 과정을 지켜본 네티즌들은 “콩나물 다이어트 따라해보고 싶다”, “모든 음식에 콩나물만 넣으면 되니 간단하다”, “식감도 좋을 것 같아 다이어트 식으로 딱일 것 같다”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경민 기자 lkm@tvreport.co.kr / 사진= ‘Jiang Weiwen’ 소셜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