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연예인들만 찍는다는 소주광고…”저도 이제 촬영했어요”
미연, 첫 소주광고 선양과 함께
뚜껑을 따서 마시는 소주?
열량 낮은데, 소주 본연의 풍미
㈜맥키스컴퍼니가 걸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함께한 국내 최저도수·최저 칼로리 소주 ‘선양’의 TV 광고를 공개했다.
이번 광고는 ‘선양에 빠졌다’를 콘셉트로, 국내 최저 도수(14.9), 최저 칼로리(298㎉) 제로 슈거 소주인 선양의 매력을 미연의 깔끔하고 청량한 모습을 통해 담아낸다.
선양에 빠져들게 될 것이란 미연의 주문과 함께 ‘크라운 캡(Crown Cap)’ 위의 트레이드마크인 ‘고래’ 캐릭터가 강조되며 시작되는 광고. 이후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첫눈에 빠져들고, 14.9도의 부드러운 첫 모금에 빠져들며, 뒤끝없이 깔끔한 맛으로 마실수록 빠져드는 선양의 매력을 전달한다.
최면을 거는 듯한 비주얼 요소와 몽환적인 톤 앤 무드는 기존 녹색 소주 광고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색다른 모습이다.
특히 ‘세상 잘 빠진 소주, 선양에 빠졌다’라는 중의적인 내레이션을 통해, 설탕은 물론 도수와 칼로리를 빼낸 선양의 매력에 빠져든다는 의미를 재치 있게 표현했다.
아이돌 대표 비주얼이자 팔방미인인 미연과 소주 대표 비주얼을 자랑하는 ‘선양’의 시너지가 기대되는 부분이다.
선양의 신규 광고는 지상파, 케이블 TV, 유튜브,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전국적으로 송출되며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으로 제품 알리기에 적극 나선다.
맥키스컴퍼니 조현준 마케팅실장은 “유려한 보틀 디자인은 물론 소주 본연의 깔끔한 맛, 국내 최저도수, 최저 칼로리 소주인 선양의 다양한 매력을 광고에 담았다”며 “이번 광고를 시작으로 수도권 시장 공략을 위한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할 계획”이라 말했다.
한편, 맥키스컴퍼니가 창립 50주년을 기념해 최근 출시한 ‘선양’은 열량을 대폭 낮췄음에도 쌀·보리 증류원액을 첨가해 소주 본연의 풍미를 살리고 뒤끝없이 깔끔한 맛이 난다. 특히 ‘크라운 캡(Crown Cap)’을 적용해 뚜껑을 따서 마시는 소주라는 재미까지 더해 2030세대를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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