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의 이성 친구와 스킨십 가능한 범위는?” 질문에 한혜진의 대답
‘내로남불’ 딜레마에 빠진 고민녀
남자친구의 선 넘은 여사친 스킨십
“이론은 이상적, 현실은 시궁창”
‘연애의 참견’ 194회에서 이성 친구와의 ‘관계’와 ‘경계’의 선으로 인해 혼란스러운 ‘내로남불’ 딜레마에 빠진 여성의 사연이 공개된다.
고민녀는 소개팅으로 만난 남자친구에게 자신의 절친인 남사친을 소개했고, 셋은 좋은 관계를 이어 가는데.
고민녀와 고민녀의 남자친구, 그리고 고민녀의 남사친까지 셋은 언제나 함께 만나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고민녀는 확실한 선만 지킨다면 셋의 관계는 아무 문제가 없을 거라고 고민녀는 생각했는데.
그런 고민녀의 친구가 남사친과 함께 하는 만남에 남자친구가 아무 말도 안 하는 것은 “엄청 불편한데 널 생각해서 참고 있는 거거나, 아니면 널 그 정도로 좋아하지 않는 것, 둘 중 하나”라고 말해 고민녀를 잠시 신경 쓰이게 한다.
하지만 고민녀의 남자친구는 오히려 “자기 여자친구에 대한 믿음이 얼마나 없으면 남사친 문제로 신경을 쓰냐, 그런 사람들 불쌍해 보여”라며 자신은 고민녀를 사랑하고 믿기 때문에 남사친이 있어도 전혀 불편하지 않다는 굳건한 믿음을 보여주었다는데.
이에 주우재는 “저것도 한 번 꼬아서 생각해 봐야 한다”며 “진짜로 믿는 사람들은 저런 멘트도 안 한다. 굳이 언급했다는 건 경계심의 반증”이라는 의견을 냈고, 서장훈은 “주변에 여사친이 많아 ‘나도 간섭 안 할 테니 너도 간섭하지 마’라는 마음으로 저런 얘기를 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말했다.
곽정은은 연인에 대한 깊은 신뢰감을 표현한 문장 자체는 이상적이라고 말하면서도 어려운 문제라는 의견을 냈다. 반면, 한혜진은 “언제나 이론은 이상적이고, 현실은 시궁창이에요”라고 강력하게 말해 현실은 다르다는 사실을 상기시켰다.
연인의 이성 친구와 왜 셋이 함께 데이트를 하는 건지에 대한 얘기가 나오자 서장훈은 전혀 이해하지 못하겠다며 “전부 쿨병 선수권 테스트에 나온 사람들 같아”라고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그러나 한혜진은 그 이유를 알겠다며 자신의 생각을 설명하는데.
어느 날 고민녀는 남자친구가 자신의 여사친을 대하는 충격적인 모습을 목격하게 된다. 이어지는 ‘내로남불’ 사연은 연애의 참견 다섯 MC들의 격렬한 논쟁을 불러일으키는데. 한혜진은 과거 연인으로부터 들었언 “나한테 소중한 친구니까 함부로 말하지 마”라는 충격적 발언을 회상했다.
이성친구와의 관계에서 자신이 생각한 경계선이 무너져 혼란을 느끼고 있는 고민녀에게 연애의 참견 MC들이 건넨 조언이 무엇일까. ‘연애의 참견’ 194회는 26일 저녁 8시 30분 KBS Joy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S Joy는 LG U+tv 1번, Genie tv 41번, SK Btv 53번, 그리고 KBS 모바일 앱 ‘my K’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지역별 케이블 채널 번호는 KBS N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 온라인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등) 및 포털 사이트에서도 ‘연애의 참견’의 더 많은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