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가요 시상식에도 온통 ‘영웅시대’…아이돌 뺨치는 엄청난 팬덤
[TV리포트=유비취 기자] 대한민국에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가수 임영웅이 시상식에서도 남다른 인기를 입증했다.
10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개최된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 참석한 임영웅은 5관왕을 수상하며 ‘기록 제조기’다운 면모를 보였다. 이때 임영웅의 수상을 응원하기 위해 모인 팬들이 관객석을 꽉 채웠다.
임영웅은 K팝의 강세 속에서도 두터운 팬층을 자랑하고 있다. K팝 아이돌의 전형적인 팬층과 달리 임영웅은 세대를 뛰어넘은 팬층을 끌어 모았다.
‘2023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도 수많은 팬이 임영웅을 보기 위해 운집했다. 임영웅은 5관왕을 하면서 여러 차례 무대에 올라야 했고, 무대에 오를 때마다 관객석을 채운 팬들이 열광했다. 엄청난 수의 임영웅 팬들에 다른 아티스트와 팬들의 시선까지 사로잡았다.
특정 연령대에 국한되지 않으면서 어딜 가나 팬들로 꽉 채우는 임영웅의 저력이 감탄을 자아냈다.
이날 임영웅은 ‘올해의 아티스트’에서부터 ‘베스트뮤직 겨울’, ‘팬앤스타 최다득표상 솔로’, ‘팬앤스타 초이스상 솔로’,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까지 수상을 휩쓸었다.
한편, 지난 9일 임영웅은 새 디지털 싱글 ‘Do or Die(두 올 다이)’를 발매했다. ‘Do or Die’는 공개와 동시에 멜론 실시간 차트를 비롯해 다수의 주요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에 진입했다.
임영웅의 ‘Do or Die’는 인생의 무대 위 주인공이 되어 후회 없는 매일을 보내려는 열정을 담은 곡으로, 임영웅이 작사에 참여해 이목을 끌었다.
임영웅은 2023 전국투어 콘서트 ‘IM HERO(아임 히어로)’를 앞두고 있다. KSPO DOME에서 오는 27일부터 총 6일간 서울 공연이 진행되며 이후 대구, 부산, 대전, 광주 등 전국 투어를 이어갈 예정이다.
유비취 기자 gjjging@naver.com / 사진= TV리포트 DB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