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지민·이유비·조보아, 브랜드 평판 싹쓸이…여배우 전성시대
[TV리포트=김현재 기자]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가 1위 한지민 2위 이유비 3위 조보아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9월 12일부터 10월 12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38,067,702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9월과 비교하면 30.63% 줄어든 수치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한지민은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하며 참여지수 423,938 미디어지수 390,733 소통지수 695,919 커뮤니티 지수 749,3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59,904로 분석됐다.
2위는 이유비 브랜드로 참여지수 644,144 미디어지수 599,227 소통지수 439,078 커뮤니티 지수 443,6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26,121로 분석됐다.
3위는 조보아 브랜드로 참여지수 317,760 미디어지수 289,575 소통지수 354,795 커뮤니티 지수 766,60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8,737의 수치를 보였다.
4위는 이민기가, 5위는 황정음이 그 뒤를 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10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힙하게’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한지민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9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했을 때 30.6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가 32.07% 하락, 브랜드이슈는 30.18% 하락, 브랜드소통 32.45% 하락, 그리고 브랜드확산 28.25% 하락했다.”라는 평판 분석을 내놨다.
김현재 기자 khj@tvreport.co.kr / 사진= 한지민, 이유비, 조보아 소셜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