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성·고윤정·한효주, 브랜드평판 TOP5 점령…’무빙’ 인기 여전
[TV리포트=이경민 기자]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강동원, 2위 고윤정, 3위 조인성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3년 9월 19일부터 2023년 10월 19일까지 대한민국 소비자들이 사랑하는 영화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43,483,487개를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를 분류하여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 분석했다. 지난 9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20,632,402개와 비교해보면 18.94% 증가했다.
1위를 기록한 강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1,794,149 미디어지수 2,397,295 소통지수 1,995,139 커뮤니티지수 3,741,4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928,065로 분석됐다.
2위, 고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2,620 미디어지수 1,979,431 소통지수 1,800,175 커뮤니티지수 2,310,1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12,332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480,355와 비교해보면 9.81% 상승했다.
3위, 조인성 브랜드는 참여지수 1,035,113 미디어지수 1,346,898 소통지수 1,050,652 커뮤니티지수 2,249,2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81,887로 분석됐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6,132,216과 비교해보면 7.34% 하락했다.
이어 ‘화란’의 송중기가 4위, ‘무빙’의 한효주가 5위를 각각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2023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강동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화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9월 영화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20,632,402개와 비교하면 18.94% 증가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0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강동원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잘생겼다, 변신하다, 진지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천박사 퇴마 연구소, 빙의, 피식대학’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 비율 분석에서 긍정비율 83.07%를 기록했다.”라고 빅데이터 분석했다.
2023년 10월 영화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강동원, 고윤정, 조인성, 송중기, 한효주, 김남길, 강하늘, 정소민, 이유미, 전여빈, 윤계상, 이병헌, 이서진, 한지민, 공유, 하정우, 임시완, 손석구, 류승룡, 김혜수, 박보영, 엄정화, 박서준, 현빈, 이종석, 이제훈, 남주혁, 정우성, 정해인, 마동석 순이었다.
이경민 기자 lkm@tvreport.co.kr / 사진= 한국기업평판연구소, AA그룹, 고윤정·조인성 소셜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