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방도 막지 못한 인기’ 컴백 2주만에 음악방송 2관왕 차지한 아이돌
아이브 새 앨범 발매 후 인기
‘엠카’ 결방 속에도 1위 차지
‘배디’로 음악 방송 2관왕 쾌거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타이틀곡 ‘배디(Baddie)’로 음악 방송 2관왕을 차지했다.
Mnet ‘엠카운트다운’ 공식 SNS에 따르면, 아이브는 신보 ‘아이브 마인(I’VE MINE)’의 타이틀곡 ‘배디’를 통해 ‘엠카운트다운’ 10월 마지막 주 1위의 영예를 안았다.
이로써 아이브는 지난 25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 1위에 이어 ‘엠카운트다운’ 결방 속에서도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음악 방송 2관왕에 올랐다.
아이브는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다이브(공식 팬클럽명) 덕분에 ‘배디’ 역시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다. 값진 1위를 주신 만큼 앞으로도 좋은 무대 많이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 감사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그간 발표한 타이틀곡을 통해 다채로운 음악적 색을 보여주면서도 가사로 ‘주체적인 나’의 서사를 이어오며 많은 사랑을 받은 아이브는 이번 신보에서는 트리플 타이틀곡으로 한층 더 확장한 ‘나’의 서사를 들려줬다.
특히 ‘배디’를 통해서는 ‘내가 찾아낸 또 다른 나’의 메시지를 전하며 아이브의 성숙하면서도 강렬한 이미지를 보여줬다.
아이브의 성공적인 파격변신을 보여준 ‘배디’는 컴백 2주 만에 써클차트 주간 글로벌 K-pop, 디지털, 스트리밍 차트(집계 기간 : 10월 15~21일)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와 함께 각종 주요 음원 사이트 메인 차트(27일 오전 10시 기준)에서도 TOP 5 안에 자리 잡은 것은 물론,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 틱톡(TikTok)에서는 해시태그 #baddiechallenge를 사용한 콘텐츠의 조회수가 음원 공개 10일 만에 1억 뷰를 넘어서는 기록을 세우는 등 파죽지세 인기 행진 중이다.
또한 신보 ‘아이브 마인’을 통해 초동 160만 장을 넘어서는 판매고를 올려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아이브는 써클차트 주간 앨범 차트(집계 기간 : 10월 15~21일) 1위에 올랐고, 한터 차트에서 역시 주간 월드, 음반, 인증, 뮤직 차트(집계 기간 : 10월 16~22일)에 1위로 랭크됐다.
한편, 아이브는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신보 ‘아이브 마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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