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초 아이돌 해군’ 원필, 마지막 휴가 中…27일 미복귀 전역
[TV리포트=안수현 기자] 해군으로 군 복무 중인 밴드 데이식스(DAY6) 멤버 원필이 마지막 휴가를 나왔다.
지난 2022년 3월 28일, 원필(29)은 아이돌 중 최초로 해군에 입대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그는 대한민국 해군작전사령부 제7기동전단 소양함 갑판병으로 복무했으며, 연예인 중 승함병으로 수상함에 근무하는 것 역시 최초였다. 앞서 원필은 입대 시기를 당기기 위해 해군 입대를 결정했다고 밝힌 바 있다.
최근 군 복무 중인 데이식스 원필의 목격담이 온라인 상에서 확산된 가운데, 한 연예계 관계자는 “원필은 지금 마지막 휴가를 나온 것이 맞고 제대일은 11월 말이다”라고 전했다.
원필은 최근 팬들에게 “공백기 동안 제가 MY DAY(공식 팬덤명)를 위해서 할 수 있는 건 군 생활하는 동안 건강하게 잘 해내는 거라고 생각했어요”라며 “이왕 해군으로 온 거 힘들지만 군함도 끝까지 계속 타면서 휴가를 모아서 조금이라도 빨리 나와서 연습하면서 마이데이에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어요”라는 글을 남겨 감동을 자아낸 바 있다.
한편, 데이식스(성진·영케이·원필·도운)는 2015년 데뷔한 JYP엔터테인먼트 소속 밴드 그룹이다. 이 그룹은 ‘예뻤어’, ‘한 페이지가 될 수 있게’, ‘ 뚫고 지나가요’,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Congratulations’, ‘좀비’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원필이 제대를 마치면, 데이식스 4명은 모두 병역 의무를 마치게 된다. 원필은 오는 11월 27일 미복귀 전역할 예정이다.
안수현 기자 ash@tvreport.co.kr / 사진= 데이식스 공식 소셜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