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공황장애로 활동 중단했던 트와이스 정연, 역대급 소식 전했다
트와이스 정연 K팝 아티스트 최초
애플 뮤직 캐럴 커버 플레이리스트 참여
프로젝트 곡 ‘O Christmas Tree’ 발표
그룹 트와이스 정연이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애플 뮤직 캐럴 커버 플레이리스트에 참여했다.
지난 1일 정연은 프로젝트 곡 ‘O Christmas Tree'(오 크리스마스 트리)를 애플 뮤직에서 독점 공개했다.
지난 2020년부터 애플 뮤직은 매해 유명 아티스트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으며 이들이 재해석한 캐럴을 한데 모은 플레이리스트 ‘Carols Covered'(캐럴스 커버드)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에는 영국 출신의 팝스타 엘리 굴딩(Ellie Goulding), 미국 그래미 어워즈 수상자 머니 롱(Muni Long) 등이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Carols Covered 2023’를 위해 정연이 선택한 노래는 ‘O Christmas Tree’다.
정연은 “O Christmas Tree’를 들을 때면 가족, 친구들과 함께 했던 따스하고 포근한 기억이 떠오른다. 저의 홀리데이 플레이리스트에 꼭 들어가는 노래이기도 한데, 이 곡에 관한 좋은 추억을 가지고 있는 분들께 소중한 사람과의 기억을 되새길 수 있는 좋은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정연의 첫 솔로 시즌 송 ‘O Christmas Tree’가 포함된 포함된 ‘Carols Covered 2023’ 전체 플레이리스트는 2일 애플 뮤직을 통해 공개됐다.
한편 정연이 속한 트와이스는 전 세계 25개 지역 44회 규모에 달하는 다섯 번째 월드투어 ‘TWICE 5TH WORLD TOUR ‘READY TO BE”(레디 투 비)를 진행 중이다.
이들은 오는 4일 K팝 그룹 사상 최초로 호주 멜버른 마블 스타디움(MARVEL STADIUM)에서 단콘을 열고 또 한 번 ‘스타디움 아티스트’ 역량과 위상을 입증할 예정이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