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국, 앨범 발매 1시간 만에 ‘핫100’서 또 1위…물 들어온다
[TV리포트=김현재 기자] 방탄소년단 정국의 솔로 앨범이 엄청난 화력을 보이고 있다.
정국은 3일 오후 1시, 첫 솔로 앨범 ‘골든(GOLDEN)’발매했다. 솔로 아티스트 정국의 ‘황금빛 순간’을 모티브로 한 앨범이다.
‘골든(GOLDEN)’은 발매 직후부터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타이틀곡인 ‘스탠딩 넥스트 유(Standing Next to You)’는 발매 한 시간만에 멜론 ‘핫 100’에서 1위, ‘탑 100’위에서는 7위를 차지하며 엄청난 저력을 입증했다. 오후 5시 기준 ‘핫 100’에서 1위, ‘탑 100’에서 9위를 유지 중이다.
또한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앨범 ‘골든(GOLDEN)’의 전곡이 ‘탑 100’ 50위권 안으로 진입하는 성적을 보여주며 그의 월드 클래스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빅히트 뮤직은 이번 앨범에는 방탄소년단의 ‘황금 막내’로 데뷔해 솔로 아티스트로 ‘글로벌 팝스타’의 반열에 오르기까지 정국의 성장사가 담겼다고 설명했다. 또한 한층 확장된 자신의 음악 세계를 표현하기 위해 정국은 다양한 장르에 걸친 수록곡들을 모두 직접 선별하는 등 앨범 제작 전 과정에 참여했다고 전했다.
타이틀곡인 ‘스탠딩 넥스트 투 유’ 정국의 그루비한 보컬이 돋보이는 레트로 펑크(Retro funk) 장르 곡이다. ‘우리의 사랑은 그 무엇보다 깊기에, 어떠한 역경이 찾아와도 너와 함께 하겠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풍성한 관악기 연주, 터질듯한 퍼커션, 정국의 힘 있는 가창력이 조화를 이룬다. 올여름을 강타한 메가 히트송 ‘세븐’의 프로듀서 와트와 서킷이 정국을 위해 다시 의기투합해 타이틀곡의 프로듀싱을 담당했다고 전해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앨범 발매 직후부터 엄청난 열기를 일으키고 있는 이번 앨범으로 정국이 K-POP 솔로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정국은 오는 7일 토크쇼 ‘더 투나이트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과 8일 ‘투데이 쇼(TODAY)’의 ‘시티콘서트 시리즈(CitiConcert Series)’ 등 미국 NBC의 아침·저녁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연할 예정이다.
김현재 기자 khj@tvreport.co.kr / 사진= 방탄소년단 소셜미디어, 멜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