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요즘 한국 온 외국인들 ‘화장품’ 사러 오픈런하게 만드는 곳

밈미디어 0

① 올리브영 외국인 특화 매장

출처 :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외국인 관광객 특화 매장 ‘올리브영 명동 타운’을 열었다고 발표했습니다.
엔데믹 이후 한국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많아지자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적극적으로 올리브영 입점 제품을 알리겠다는 포부를 드러냈죠.

올리브영 명동 타운은 서울 중구 명동에 있는데요. 국내 최초 글로벌 특화 매장입니다.
이곳은 국내 올리브영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로 매장 면적은 350평입니다. 수많은 브랜드의 제품이 입점해 있는데요.
올리브영 명동 타운의 일평균 방문객 수는 약 3,000명으로 약 90%가 외국인입니다.

올리브영에 따르면 올해(1월 1일~10월 31일) 명동 상권 매장의 외국인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40% 증가했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중국인 관광객 중심으로 화장품 판매가 많았으나 영미권, 일본인, 동남아시아 고객들로 다양해졌는데요.

출처 : CJ올리브영

매장에 들어서면 ‘K뷰티 나우존’에서 국내 뷰티 브랜드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 사이에서 유명한 화장품 위주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선크림과 마스크팩이 가장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올리브영 명동 타운에서만 볼 수 있는 매장 전용 상품도 개발할 예정이죠.

외국인 관광객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매장 안내 서비스는 영어, 중국어, 일본어 3개 국어로 진행됩니다.
올리브영 명동 타운 전용 모바일 페이지를 통해 인기 브랜드와 층별 안내를 3개 국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장 내 모든 화장품 상품명은 영어와 한국어로 쓰여있습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명동 타운을 기반으로, 해외에서는 ‘온라인 글로벌몰’을 통해 중소 K뷰티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릴 것”이라고 밝혔죠.

② 화장품 쇼핑 위해 한국 방문

출처 : 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8월 31일부터 9월 6일까지 진행한 ‘올영세일’ 매출은 전년 대비 28% 늘었습니다.
외국인과 온라인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는데요.
해외 150여 개국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의 같은 기간 매출도 전년 대비 30% 증가했습니다.

올리브영은 지난 글로벌몰에 K뷰티 큐레이션 서비스 ‘뷰티박스’ 판매를 진행했는데요.
해외 진출이 쉽지 않은 상품을 시즌 콘셉트에 맞춰 10개 내외로 선별한 것이 특징입니다. 판매 가격을 최대 60% 가까이 낮췄는데요.
지난 1월에 판매한 ‘뷰티박스’는 일주일, 2월 판매분은 하루 만에 완판됐습니다.
특히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 고객이 뷰티박스에 높은 관심을 보였죠.

출처 : tiktok

팬데믹을 거치면서 한국 관광 트렌드도 크게 달라졌는데요.
화장품 쇼핑을 위해 한국 방문을 기대하는 외국인이 많을 정도로 올리브영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소셜미디어에는 한국 여행 중 올리브영에 방문한 외국인의 콘텐츠를 흔히 볼 수 있는데요.
외국인 사이에서 올리브영 추천 화장품 영상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고 있죠.

특히 SNS에서 K팝 아이돌의 화장법이 유행하면서 한국 화장품에 관심을 보이는 외국인들이 많습니다.
덩달아 국내 화장품 브랜드가 소개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데요.
해외에서 이름을 알리기 어려운 국내 신진 화장품 브랜드 매출도 급증하고 있습니다.

③ 외국인에게 더 유명한 국내 브랜드

출처 : kbeautynotes

‘조선미녀'(Beauty of Joseon)는 국내 화장품 브랜드입니다.
국내에서는 생소하지만, 미국 SNS에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한국 스킨케어 브랜드인데요. 해외에서 더욱 유명한 화장품입니다.
한방 원료를 주 컨셉으로 청매실 토너, 붉은팥 수분워터젤, 인삼아이크림 등 기초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주력제품은 맑은쌀 선크림으로 한국콜마에서 만들고 있죠.

조선미녀는 브랜드 인수 첫해 매출 1억 원을 시작으로 2021년 30억 원, 지난해는 무려 4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는데요.
인수 3년 만에 미국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과 함께 올해 목표 매출액을 2,000억 원으로 잡았습니다.
엄청난 성장세를 보이는 브랜드는 미국에서 특히 알려졌죠.
조선미녀 제품은 명동에 위치한 올리브영 매장 3곳에 입점해 있습니다.
국내보다 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뛰어들었음을 알 수 있는데요.

틱톡에는 조선미녀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틱톡커들의 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죠.
지난 2월 91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한 해외 틱톡커의 영상에 조선미녀의 선크림이 등장하면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이 선크림은 지난 3월 명동 내 매장 매출 중 영미권 고객 인기 상품 1위를 차지했죠.
조선미녀는 지난 6월 실리콘투와 협력을 통해 유럽 32개국 독점 계약을 맺었다고 밝혔습니다.

댓글0

댓글0

300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망하려고 기를 쓰네.. 결국 터질 거 터졌다는 경차 시장 충격의 근황
  • 단돈 ‘1천만 원’.. 중국서 넘어온 충격 가격의 마이바흐, 정체가 무려..
  • “역시 벤츠보다 낫네” 현대차그룹, 전기차 화재에 100억원 쏟는다!
  • “전기차 망하나” 이러다 중국이 글로벌 자동차 다 먹겠네”
  • “아빠들 고민 미친 듯이 늘었다” 현대, 드디어 새 팰리세이드 공식 출시!
  • “현대車 라이벌 나왔다”… 가성비 신차 공개에 벌써부터 ‘들썩’
  • 맥 피치스톡 전설의 이효리 맥립스틱 재출시!
  • 극한직업 휴게소 석쇠불고기·만두 맛집 위치 공개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망하려고 기를 쓰네.. 결국 터질 거 터졌다는 경차 시장 충격의 근황
  • 단돈 ‘1천만 원’.. 중국서 넘어온 충격 가격의 마이바흐, 정체가 무려..
  • “역시 벤츠보다 낫네” 현대차그룹, 전기차 화재에 100억원 쏟는다!
  • “전기차 망하나” 이러다 중국이 글로벌 자동차 다 먹겠네”
  • “아빠들 고민 미친 듯이 늘었다” 현대, 드디어 새 팰리세이드 공식 출시!
  • “현대車 라이벌 나왔다”… 가성비 신차 공개에 벌써부터 ‘들썩’
  • 맥 피치스톡 전설의 이효리 맥립스틱 재출시!
  • 극한직업 휴게소 석쇠불고기·만두 맛집 위치 공개

추천 뉴스

  • 1
    지예은, '썸남' 양세찬 두고 전소민과 미묘한 기류 ('런닝맨')

    연예 

  • 2
    황보, 故 이희철 향한 그리움 "잔소리해서 미안했다"

    연예 

  • 3
    “배우도 가수도 아니죠” 중국에서 요즘 핫하다는 ‘이 직업’

    연예 

  • 4
    박명수 "이영자, 나 데리고 다니며 많은 것 알려준 선배...존경하고 좋아해" (라디오쇼)

    연예 

  • 5
    주지훈, '조명가게' 섭외 비화 "김희원, 좋은 감독 추천해준다고 전화...'나야' 고백"

    연예 

지금 뜨는 뉴스

  • 1
    모자 쓴 구혜선, 태도논란에..."황당무계 논쟁 환영"

    연예 

  • 2
    [T포토] 트와이스 사나 '토끼는 원래 귀엽다'

    연예 

  • 3
    [T포토] 트와이스 사나 '무보정이 이 정도'

    연예 

  • 4
    [T포토] 트와이스 사나 '분위기가 달라'

    연예 

  • 5
    [T포토] 트와이스 사나 '간직하고픈 이 순간'

    연예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