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겹살까지… 추운 날씨에 딱 붙어서 데이트하기 좋다는 전국 숯가마 여행지
① 서울 근교에 위치한 숯가마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뜨끈한 찜질방에서 데이트하기 좋은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요즘 찜질방은 실내에서 찜질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닌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곳도 많은데요.
특히 찜질하고 나서 먹는 삼겹살 덕분에 숯가마를 찾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습니다.
SNS에서도 숯가마가 유명해지기 시작하면서 젊은 세대에서도 자랑 받는 장소인데요.
서울 근교에도 숯가마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경기 용인시 기흥구에 위치한 ‘숲속숯가마’는 황토 숲속 숯가마입니다.
이곳은 100% 최고급 참나무 숯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공기 좋은 숲속에서 황토 숯으로 힐링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는 부침개, 구운 계란, 고구마 등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삼겹살을 먹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 방문객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삼겹살 외에도 고등어구이, 제육볶음, 김치찌개, 완도 미역국 등 다양한 음식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연중무휴 24시간 운영되며 매주 화요일만 밤 10시까지 운영하고 있죠. 요금은 1만 8천 원입니다.
경기 양주시 장흥면에 위치한 ‘장흥 숯가마’는 SNS에서 화제가 된 곳입니다.
젊은 층 사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는 장소로 겨울이 되면 많은 이들이 찾고 있는 곳이죠.
장흥 숯가마는 황토로 만든 숯가마로 원적외선이 나오는 곳인데요.
숯가마에서 찜질을 즐길 수 있는 것도 좋지만 특히 숯불에 고기를 구워 먹을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찜질 후 먹는 삼겹살과 목살은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는데요.
여기에 감자와 고구마까지 겨울철에 어울리는 음식은 모두 즐길 수 있습니다.
가족과 친구, 연인과 방문해 오손도손 모여 즐겁게 지낼 수 있는데요.
겨울철 인기 있는 숯가마 여행지로 손꼽혀 북적이는 장소이기도 하죠.
장흥 숯가마의 요금은 대인 1만 5천 원입니다.
② 도심 속에 자리 잡은 찜질방
‘숲속한방랜드’는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숯가마입니다.
숲속한방랜드는 SNS에서 유명한 찜질방으로 알려졌는데요. 서울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은 분들께 추천해 드리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숯가마에서 찜질하는 것뿐만 아니라 노래방, 사격장, 오락실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요.
또한 삼겹살을 구워 먹을 수도 있는 곳이며 고구마, 옥수수, 감자 등을 맛보며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공기 좋은 곳에 자리 잡고 있는 숯가마로 주말이면 많은 이들이 방문하는데요.
야외에서 한가로운 시간을 보내고 맛있는 음식까지 즐길 수 있어 사랑받는 곳이죠.
숲속한방랜드 방문객들은 “서울에 이런 곳이 있는 게 정말 좋아요. 공기도 좋네요”, “찜질 후 삼겹살이라니 최고입니다”, “평일에 가서 편하게 놀 수 있었어요. 고양이도 보고 삼겹살도 먹고 가래떡도 먹고 푹 쉬다 왔어요”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숲속한방랜드의 요금은 대인 1만 5천 원입니다.
③ 부산 근교 데이트 코스
경남 양산에 위치한 ‘통도참숯가마’는 진정한 숯가마를 즐기기 좋은 장소입니다.
숯가마에서 제대로 찜질하고 연결된 식당에서 삼겹살까지 먹을 수 있는데요.
감자와 고구마까지 구워 먹을 수 있어 재미가 쏠쏠한 곳이죠.
특히 비 오는 날 방문하면 빗소리를 들으며 더욱 운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휴식하기 좋은 장소이죠. 통도참숯가마는 부산에서도 방문하기 좋은 곳인데요.
방문객은 “삼겹살도 먹고 찜질도 할 수 있는 곳.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 같이 놀러 온 느낌이 들어서 재밌어요”, “땀 쫙 빼고 식혜, 구운 계란 먹고! 힐링하고 갑니다”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통도참숯가마의 요금은 대인 1만 5천 원입니다.
경남 창원에 위치한 ‘보배산참숯가마’를 소개하겠습니다.
이곳은 창원의 겨울철 데이트 장소로 손꼽히는 곳인데요.
부산에서도 방문하기 좋은 곳이죠. 보배산참숯가마는 부산 하단역에서 셔틀버스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월, 금, 일을 제외하고 오전 10시 30분에 출발하는 차량입니다.
보배산참숯가마는 근교에 자리 잡고 있어 도심 속을 벗어나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은 장소입니다.
실외 황토방에서 뜨겁게 찜질하고 밖에 나와서 차가운 공기를 쐬면 무척이나 개운하죠.
찜질 후 달걀과 식혜를 먹으면서 숯가마의 즐거움을 느끼기에도 좋은 곳인데요.
삼겹살과 돼지양념구이, 가마솥곰탕, 된장찌개 등을 먹을 수도 있습니다.
보배산참숯가마의 운영 시간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요금은 대인 1만 3천 원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