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110m’ 국내에서 제일 긴 인피니티풀 여기입니다
① 파르나스 호텔 제주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지난해 제주 중문단지에 문을 열었습니다.
중문색달해수욕장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바다 앞 리조트입니다.
지난 7월 22일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문을 열자마자 높은 관심을 받았는데요.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를 운영해 온 파르나스호텔이 선보인 럭셔리 리조트형 호텔입니다.
서울과 경기지역 외에 첫 번째 호텔이자 5성급 독자 브랜드입니다.
최근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 2023’에서 각각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 및 ‘럭셔리 데스티네이션 호텔’ 부문을 수상했는데요.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는 고객 및 업계 전문가 30만여 명의 투표를 기반으로 세계 최정상급 호텔을 가리는 어워즈입니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개관한 지 1년 만에 제주에서 유일하게 럭셔리 호텔 어워즈를 수상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큽니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현재 제주도에서 가장 핫한 호텔 중 한 곳입니다.
옛 하얏트리젠시제주 건물을 리모딜렝하고 추가로 건물을 신축해 문을 열었는데요.
신축인 만큼 세련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끕니다.
호텔에 도착하면 마치 해외 휴양지에 온 듯한 압도적인 분위기가 인상적인데요. 제주의 자연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이죠.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호텔은 370개의 객실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객실 타입은 디럭스, 디럭스 패밀리, 프리미어, 프리미어 패밀리, 주니어 스위트, 주니어 스위트 패밀리, 프레스티지 스위트, 클럽 프레스티지 스위트, 클럽 듀플렉스 스위트로 이루어졌습니다.
클럽 프레지덴셜 스위트는 호텔의 최상급 객실이죠. 전 객실 발코니를 갖추고 있다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주말 기준 디럭스 오션뷰 객실 1박 요금은 40만 원대입니다.
② 최장 길이의 야외 인피니티풀
파르나스 호텔 제주의 하이라이트는 인피니티풀입니다.
국내 최장 길이의 인피니티풀 이용이 가능해 화제를 모았죠. 인피니티풀 길이는 110m입니다.
2개 동 사이에 있으며 총 24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규모인데요. 투숙객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탁 트인 제주도의 바다 풍경을 바라보면서 수영을 할 수 있는데요. 데이베드, 카바나 이용도 가능하죠.
국내 최장 길이의 인피니티풀답게 엄청난 규모의 수영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수영하는 건 물론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아 투숙객의 만족도가 무척 높은 편입니다.
수영장 옆에 위치한 풀사이드바 ‘바르’에서는 제주 식재료를 활용한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부대 시설로는 인피니티풀 외에도 실내 수영장이 있습니다. 일반 풀과 키즈 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아이들을 위한 버디프렌즈 패밀리 라운지, 버디프렌즈 에코 클래스 등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가족과 함께 방문했다면 아이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죠.
호텔에는 전면 통창으로 이루어져 제주의 바다를 바라보며 식사할 수 있는 올데이 다이닝 레스토랑 ‘콘페티’가 자리 잡고 있습니다.
흑돼지, 말고기, 돌문어, 꿩 등 제주의 식재료를 활용해 특별한 요리를 선보이고 있죠.
저녁에는 해녀가 바다에서 건져 올린 신선한 해산물로 ‘해녀카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유일 스패니시 미슐랭 1스타 ‘떼레노’의 신승환 셰프가 제주에 첫선을 보이는 스페인 음식 레스토랑 ‘아페즈’와 중식당 ‘만추안’ 등 훌륭햔 다이닝 시설을 갖추고 있죠.
투숙객은 “이 호텔의 장점은 엄청나게 긴 인피니티풀로 온수 풀이라서 밤 수영도 그리 춥지 않음. 수영장 경치로는 탑”, “인피니티풀이 주는 뷰는 최고입니다. 감탄이 나옵니다”, “파르나스 가보기 전엔 이 호텔의 진가를 알기힘들거에요” 등의 후기를 남겼습니다.
다만 객실 요금이 비싸다는 편이라는 것과 헬스장이 넓지 않은 점, 객실이 좁은 편이라는 의견도 볼 수 있었죠.
③ 외국인에게도 인기 있는 호텔
외국인들 사이에서 제주도는 한국의 하와이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파르나스 호텔 제주는 외국인 투숙객 비중이 높은 제주 호텔 중 한 곳인데요.
지난 9월 올해 전체 예약률 중 외국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평균 12%로 지난해보다 6배가량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6월 외국인 예약 비중이 20%까지 증가하면서 가장 높았는데요.
외국인 투숙객의 국적은 중국이 가장 많았으며 미국, 일본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외국인 투숙객은 파르나스 호텔의 오션뷰와 휴양 시설을 가장 매력적인 요인으로 손꼽았는데요.
인피니티풀 외에도 다양한 부대 시설과 중문색달해수욕장까지 접근성이 좋은 위치도 한몫했죠.
호텔에서는 전체 객실 중 40%가 오션뷰 객실로 180도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파르나스 호텔은 드라마 ‘킹더랜드’의 촬영지로 외국인 여행객에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30m 높이 층고로 이루어진 ‘폰드메르 라운지&델리’는 호텔의 대표적인 포토존으로 손꼽히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