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메뉴 바로가기 (상단) 본문 컨텐츠 바로가기 주요 메뉴 바로가기 (하단)

연일 품절…아마존에서 7만원에 불티나게 팔리는 한국 물건

밈미디어 0

① 온라인, 모바일 세상 속 한류

출처 : quod.lib.umich.edu / Eater LA

‘한류(韓流)’라는 단어는 1990년대 후반 H.O.T. 신드롬이 일어나면서, 한국의 아이돌 댄스 그룹과 드라마가 중화권 청소년층에게 인기를 끌면서 생겨난 신조어입니다.

한국의 대중문화 인기와 함께 생겨난 단어여서일까요. 현재까지도 ‘한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현상은 음악, 영화, 드라마 같은 대한민국의 대중문화가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지는 것이죠.

특히 K드라마의 인기는 걷잡을 수 없는데요. 지난해, K드라마를 제치고 K웹툰이 한류 최고 효자 상품으로 등극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측은 “최근 3년간 소비 시간 연평균 증가율이 20.9%로 한국 웹툰의 세계적인 성장세와 인기가 뚜렷했다”고 발표했는데요.

출처 : Youtube@jtbc_news

이어 “콘텐츠 접촉 경로가 온라인, 모바일 플랫폼으로 변화하면서 웹툰 접근성이 쉬워진 것도 원인”이라고 전했죠.

온라인, 모바일과 뗄 수 없는 세상이 된 오늘날. 한국의 드라마, 영화, 음악, 그리고 웹툰 등, 대중문화 콘텐츠를 중심으로 한 한류의 확산이 지속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사실 한류라는 단어는 대중문화를 넘어 패션, 화장품, 음식, 관광, 산업 등 대한민국의 모든 각종 문화가 전 세계에 퍼지며 알려지는 현상 또한 포괄하고 있죠.

그중 K웹툰처럼 ‘온라인, 모바일 플랫폼’이 확대되는 것에 힘입어,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또 다른 한류 상품들이 있습니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오프라인 매장뿐만 아니라 온라인 쇼핑몰 등의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온라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의외의 K제품들이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② 만국공통 불편 해소한 한국 물건

출처 : Konny Baby / LUST TILL DAWN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K제품들 중 글로벌 누적 판매량 100만 개를 돌파한 제품이 있습니다.
글로벌 육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니바이에린의 ‘코니아기띠’입니다.

현재 코니바이에린의 제품이 판매되는 국가는 전 세계 70여 개국에 달하는데요. 판매 95% 이상이 자사몰, 아마존 등을 포함한 자사 운영 채널로 이루어지는 소비자직접판매(D2C) 방식을 지향하고 있습니다.

코니바이에린의 전체 매출 70% 이상은 해외에서 나오고 있는데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아기띠를 팔아 이들은 3년 만에 매출 150억 원을 내 화제가 되었습니다. 한국의 아기띠가 어떻게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게 된 것일까요.

코니바이에린의 임이랑 대표는 출산 6개월 만에 목디스크를 얻었습니다. 그는 당시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는, 티셔츠 같은 아기띠가 있으면 편하겠다는 생각을 했는데요.

임 대표가 느낀 불편함에서 시작해, 이를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가 창업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그는 당시 돌이 안 된 아이를 안고 동대문을 돌아다니면서 아기띠 제작에 필요한 일을 하나하나 알아갔죠.

당시 아기띠를 판매하는 시장은 이미 존재했으며, 한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또한 아기띠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임 대표는 기존 아기띠의 불편한 점을 개선해 좋은 아기띠를 만들고자 했죠.

창업 준비 과정을 돌아본 임 대표는 자신이 “저는 아기 엄마인데, 정말 좋은 아기띠를 만들고 싶어요.
도와주세요”라는 말을 가장 많이 했다고 전했습니다.


이어 그는 “아기를 키우며 겪는 어려움은 만국공통이더라”라며 “한국 사람들이 불편하게 생각했던 것들을 미국이나 일본 사람들도 다 똑같이 불편하게 느낀다”라고 설명했는데요.

기존의 크고 무거운 아기띠는 찼을 때 예쁘지 않을뿐더러, 옷과 코디하는 것이 쉽지 않고, 자주 세탁하기 어려웠습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해 만들어진 아기띠가 ‘코니아기띠’인데요. 만국공통의 불편을 해소한 제품인 만큼, 해외에서도 해당 제품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많았죠.

초반에는 한국에서 론칭했지만, 한국으로 여행 온 일본 엄마들이 코니 아기띠를 알게 되면서 현지에서 입소문이 크게 났습니다.

현재 가장 큰 시장인 일본을 중심으로, 코니 아기띠는 미국, 호주 싱가포르, 대만 등에서 판매되고 있는데요.

지난 2021년에는 미국 아마존 슬링아기띠 카테고리에서 상위 3위권을 기록하는 등의 큰 성과를 거두며, 당시 매출이 237억 원으로 뛰었습니다.

③ 아마존 인기 한국 제품

출처 : Lincoln Journal Star / AliExpress

아마존에는 아기띠 외에도 인기 있는 한국 제품들이 여럿 있는데요. 그중 돌솥 또한 대표적인 제품입니다. 돌솥은 말 그대로 돌로 만든 솥으로, 한정식을 운영하는 식당에서 돌솥에 밥을 담는 경우가 많습니다.

돌솥을 특산품으로 이용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전주에는 돌솥을 이용한 비빔밥인 돌솥비빔밥이 유명하죠. 이러한 한국 음식과 레시피 등이 해외에 알려지면서 돌솥 또한 주목받게 된 것인데요.

묵직한 암석으로 만들어 무겁지만, 오랫동안 따뜻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는 그릇, 돌솥. 외국인에게는 생소한 그릇임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의 인기 한국 상품으로 미국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곤약스펀지 또한 아마존에서 외국인들이 많이 사는 한국 제품들 중 하나이죠. 곤약스펀지는 일반 스펀지와 달리 제주 화산섬에서 자라는 나무뿌리가 함유된 제품인데요.

곤약스펀지는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해외에서도 많은 여성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500개 이상의 리뷰가 달릴 정도로 많이 팔렸죠.

댓글0

댓글0

300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망하려고 기를 쓰네.. 결국 터질 거 터졌다는 경차 시장 충격의 근황
  • 단돈 ‘1천만 원’.. 중국서 넘어온 충격 가격의 마이바흐, 정체가 무려..
  • “역시 벤츠보다 낫네” 현대차그룹, 전기차 화재에 100억원 쏟는다!
  • “전기차 망하나” 이러다 중국이 글로벌 자동차 다 먹겠네”
  • “아빠들 고민 미친 듯이 늘었다” 현대, 드디어 새 팰리세이드 공식 출시!
  • “현대車 라이벌 나왔다”… 가성비 신차 공개에 벌써부터 ‘들썩’
  • 맥 피치스톡 전설의 이효리 맥립스틱 재출시!
  • 극한직업 휴게소 석쇠불고기·만두 맛집 위치 공개

당신을 위한 인기글

  • 망하려고 기를 쓰네.. 결국 터질 거 터졌다는 경차 시장 충격의 근황
  • 단돈 ‘1천만 원’.. 중국서 넘어온 충격 가격의 마이바흐, 정체가 무려..
  • “역시 벤츠보다 낫네” 현대차그룹, 전기차 화재에 100억원 쏟는다!
  • “전기차 망하나” 이러다 중국이 글로벌 자동차 다 먹겠네”
  • “아빠들 고민 미친 듯이 늘었다” 현대, 드디어 새 팰리세이드 공식 출시!
  • “현대車 라이벌 나왔다”… 가성비 신차 공개에 벌써부터 ‘들썩’
  • 맥 피치스톡 전설의 이효리 맥립스틱 재출시!
  • 극한직업 휴게소 석쇠불고기·만두 맛집 위치 공개

추천 뉴스

  • 1
    지예은, '썸남' 양세찬 두고 전소민과 미묘한 기류 ('런닝맨')

    연예 

  • 2
    황보, 故 이희철 향한 그리움 "잔소리해서 미안했다"

    연예 

  • 3
    “배우도 가수도 아니죠” 중국에서 요즘 핫하다는 ‘이 직업’

    연예 

  • 4
    박명수 "이영자, 나 데리고 다니며 많은 것 알려준 선배...존경하고 좋아해" (라디오쇼)

    연예 

  • 5
    주지훈, '조명가게' 섭외 비화 "김희원, 좋은 감독 추천해준다고 전화...'나야' 고백"

    연예 

지금 뜨는 뉴스

  • 1
    모자 쓴 구혜선, 태도논란에..."황당무계 논쟁 환영"

    연예 

  • 2
    [T포토] 트와이스 사나 '토끼는 원래 귀엽다'

    연예 

  • 3
    [T포토] 트와이스 사나 '무보정이 이 정도'

    연예 

  • 4
    [T포토] 트와이스 사나 '분위기가 달라'

    연예 

  • 5
    [T포토] 트와이스 사나 '간직하고픈 이 순간'

    연예 

공유하기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