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보다 훨씬 좋다고 난리 난 베트남에 처음 생긴 한국 호텔
① 베트남 하노이 L7 호텔
베트남 하노이에 L7호텔 해외 1호점이 문을 열었습니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지난 7월 28일 하노이에 L7호텔 브랜드의 첫 해외 호텔인 ‘L7 바이 롯데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를 프리오픈했다고 밝혔는데요.
L7이 자리 잡은 곳은 하노이 서호 지역으로 현지 최대 규모 복합 쇼핑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내 들어섰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연면적 10만7000평으로 하노이 최대 복합쇼핑몰입니다.
호텔은 23층 규모의 타워 두 동이 결합한 형태로 264실과 서비스드 레지던스 192실로 구성됐습니다.
전 객실에 서호와 홍강을 내려다볼 수 있는 테라스를 갖추고 있죠.
특히 이 지역은 하노이의 부촌으로 유명한 지역인데요. 외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기도 합니다.
하노이 L7 호텔은 이러한 특수성을 살려 5성급으로 포지셔닝했는데요.
다양한 부대시설과 서비스를 갖추고 있는 풀 서비스로 자리 잡았습니다.
L7은 국내 4성급 호텔 브랜드로 대인 서비스와 부대시설을 간소화했습니다.
하노이에 문을 연 호텔은 L7의 첫 해외 호텔이자 첫 5성급이라는 점에서 더욱 특별한데요.
L7 최초로 애프터눈티·해피아워 등을 운영하며 클럽 라운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여행객뿐만 아니라 하노이 MZ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데요. 덕분에 오픈 3개월 만에 하노이의 랜드마크로 등극했죠.
하노이 L7 호텔의 큰 장점 중 하나는 롯데몰 내의 편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로비에서 나가면 바로 롯데몰과 연결되기 때문에 백화점, 롯데마트, 아쿠아리움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서호가 한눈에 들어오는 객실
L7 바이 롯데 웨스트 레이크 하노이의 객실은 일반룸 250실, 스위트룸 14실로 이루어졌습니다.
객실 종류는 슈페리어, 클럽 플로어, 스위트로 구성되었는데요.
레지던스 거주자는 하우스키핑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조식 등을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L7 하노이 총 지배인은 “현재 레지던스 192실 중 약 50실이 입주를 완료한 상태”라며 “대부분 한국과 일본 고객, 그중에서도 주재원이 많은데 점차 입주 고객이 다양해질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말했죠.
객실 내부는 우드톤을 사용해 자연친화적인 분위기를 살렸는데요. 카드키도 나무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어메니티는 플라스틱 대신 천과 종이를 사용하고 있죠.
대부분의 객실에서는 레이크뷰를 감상할 수 있는데요. 통창 밖으로 서호와 홍강이 한눈에 들어오기 때문에 탁 트인 느낌이 듭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한 주말 기준 슈페리어 룸 레이크뷰의 1박 객실 요금은 약 23만 원입니다.
③ 인피니티풀·클럽라운지 다양한 부대시설
하노이 L7의 가장 큰 차별화는 바로 부대시설입니다.
그중 인피니티 풀과 레스토랑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23층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은 서호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광활한 개방감을 자랑합니다.
하노이에는 서호 전망의 인피니티 풀을 갖춘 5성급 호텔이 드물기 때문에 사진을 남기기 위해 현지인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인피니티 풀의 시설과 풍경이 뛰어난 편으로 어느 곳에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샷을 남길 수 있죠.
키즈풀과 자쿠지, 풀바 등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이벤트가 열릴 예정입니다.
야외 수영장 외에도 스파, 사우나, 키즈룸, 골프 연습장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3층에는 호텔동과 레지던스동을 잇는 지상 91m 높이의 스카이워크가 설치되어 있는데요.
유리 바닥 아래로 보이는 아찔한 체험이 가능하죠.
하노이 L7호텔의 레스토랑은 딤섬 캐주얼 레스토랑인 ‘팀호완’과 뷔페 ‘레이어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레이어드는 7개의 라이브 스테이션으로 운영되며 BBQ, 생선회 등 한국 음식을 비롯한 다양한 음식을 제공하는데요.
서호의 풍경을 바라보며 식사를 할 수 있어 일몰 시각에 맞춰 방문한다면 황홀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죠.
바&라운지는 ‘러쉬 살롱’과 ‘헤도니스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러쉬 살롱은 L7 시그니처 커피와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데요. 가벼운 맥주까지 즐길 수 있는 라운지입니다.
이곳은 오피스의 기능도 갖춘 곳으로 디지털 노마드와 비즈니스 트래블러를 위한 공간을 제공하고 있죠.
헤도니스트는 서호의 전망을 바라볼 수 있는 감각적인 분위기의 칵테일 바입니다.
하노이 L7에 방문한 투숙객의 후기도 좋은데요. 수준 높은 서비스와 시설에 만족도를 드러냈죠.
또한 국내 L7과는 크게 다르다는 한국인 여행객의 후기도 볼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