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24세…’ 카리나가 새롭게 맡은 광고 논란되고 있는 진짜 이유
맥주 신제품 ‘크러시’
모델로 발탁된 카리나
아이돌 모델 발탁 자제해와
그룹 에스파 카리나가 롯데칠성음료(롯데주류)의 맥주 신제품 ‘크러시(KRUSH)’의 모델로 발탁됐다.
그동안 주류 업계에선 그동안 청소년의 음주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이유로 ‘만 24세 이하’의 아이돌 모델의 발탁을 자제해왔다.
롯데칠성음료 측은 “크러시가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한 맥주다 보니 해당 세대에 인기가 많은 아이돌 가수 카리나를 선정하게 됐다”라며 “카리나는 차갑고 세련된 외모와 달리 털털한 성격을 가져 젊은 층 선호도가 높은 모델이다”라며 모델로 발탁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앞서 2015년 당시 만 22세였던 아이유가 참이슬 소주 광고 모델로 발탁되며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에 국회는 만 24세 이하 유명인이 주류 관련 광고에 출연할 수 없도록 하는 ‘아이유 법’ 개정안을 추진했지만, 직업 선택의 자유를 침해한다는 일부 여론에 통과되지 못했다.
현재 하이트진로와 오비맥주는 주류 광고 모델로 만 24세 연예인을 모델로 기용하지 않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주류 광고는 광고 시간이 제한돼 있기 때문에 청소년이 타깃으로 광고를 하고 있지는 않다”라고 밝혔다.
또한 오비맥주는 “나이와 상관없이 청소년 음주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어린 친구들은 광고 모델로 자제하고 있다”라며 “글로벌 본사에서도 주류 광고 모델의 나이를 만 25세 이상으로 제한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맞춰 국내에서도 만 24세 이상의 모델을 발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카리나가 맥주 모델로 발탁되자 누리꾼들의 반응은 “음주 방송도 하는데 무슨 상관이냐”, “법적으로 문제없는 거 아니냐”, “나이를 떠나서 인기 연예인 술 광고 기용하는 거 별로긴 함”, “연예인 술 광고 자체를 막던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카리나가 소속된 그룹 에스파는 지난 10일 새 미니앨범 ‘Drama’(드라마)로 컴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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