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한 장면인 줄…” 전세계 최대급 3층짜리 회전목마의 실물
① 일본 나가사키 ‘하우스텐보스’
‘하우스텐보스’는 일본 규슈 나가사키현 사세보시에 위치한 유럽풍 테마파크입니다.
일본 나가사키 여행 중 빼놓을 수 없는 필수 코스인데요.
일본에서 가장 큰 테마파크로 152만㎡로 6km가 넘는 운하가 자리하고 있죠.
이곳은 중세 네덜란드를 그대로 옮긴 듯한 분위기를 풍기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왕가의 공식 사저 세 곳 중 하나에서 이름을 따와 네덜란드 마을을 재현했는데요.
하우스텐보스는 ‘숲속의 집’이라는 뜻입니다. 지난 1992년 일본과 네덜란드의 오랫동안 이어져 온 우호 관계의 역사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곳이죠.
이곳에 방문하면 네덜란드 특유의 건축물을 실제 크기로 재현한 모습과 풍차, 튤립 등 네덜란드를 상징하는 풍경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우스텐보스는 6개 왕국 외에도 꽃의 세계 컨퍼런스, 와인 페스티벌, 프랑스 회화 전시회, 크리스마스 마켓 등의 이벤트가 열리는데요.
특히 아시아 최대이자 일본 최초의 장미 거리는 그야말로 감탄이 나올 정도이죠.
하우스텐보스의 봄은 수많은 꽃으로 수 놓이는데요. 매년 튤립 축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기간에 공원 전체를 뒤덮은 형형색색의 튤립을 볼 수 있죠.
공원의 운하를 따라 배를 타고 갈 수도 있는데요.
해가 지면 일루미네이션 어트랙션 덕분에 화려한 야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어트랙션도 즐길 수 있어 하루 종일 시간을 보내도 모자란 곳이죠.
하우스텐보스를 천천히 둘러 보고 싶다면 유럽 스타일 숙소나 호숫가 빌라에 머무는 것도 좋습니다.
② 3층짜리 회전목마 등장
하우스텐보스는 한국인 여행객들도 즐겨 찾는 여행지입니다.
최근 하우스텐보스의 어트랙션이 한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하우스텐보스에 새로 생긴 3층짜리 회전목마인데요.
하우스텐보스에서 지난해 12월 22일 오픈한 놀이기구 ‘스카이 카르세르 – 메리 고라운드’입니다.
일본 최초의 3층 회전목마이자 전 세계 최대급으로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았는데요.
하우스텐보스의 3층 회전목마가 공개될 당시 일본에서도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회전목마 오프닝 세레모니도 개최됐는데요. 하우스텐보스 30주년 앰배서더를 맡은 HKT48의 멤버가 등장하기도 했죠.
어마어마한 규모를 자랑하고 있어 실제로 보게 된다면 웅장한 느낌마저 듭니다.
크기는 크지만 아기자기한 회전목마 디자인을 보고 있으면 동심으로 돌아간 느낌이 들기도 하죠.
이 회전목마 높이는 15m로 낮에도 밤에도 공중에서 산책하는 기분을 즐길 수 있습니다.
회전목마에서 보는 낮과 밤의 풍경이 다르기 때문에 모두 경험해 보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낮에는 유럽의 거리 풍경과 운하 등 이국적인 경치를 한눈에 담을 수 있습니다.
밤이 되면 화려한 조명 덕분에 더욱 낭만적인 분위기를 선사하죠.
‘스카이 카르세르 – 메리 고라운드’의 외관은 마치 동화책의 한 장면을 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곤 하죠.
특히 연말에 하우스텐보스에 방문하게 된다면 로맨틱한 일루미네이션 덕분에 더욱 감성 가득한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③ 완벽한 크리스마스 즐기는 법
‘스카이 카르세르 – 메리 고라운드’를 더욱 낭만적으로 즐기고 싶다면 ‘빛의 거리 크리스마스’ 기간에 맞춰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우스텐보스에서 11월 10일부터 1월 8일까지 진행되는데요.
크리스마스를 주제로 진행되는 축제로 1년에 단 한 번 만날 수 있죠.
매년 겨울이면 하우스텐보스의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기기 위해 많은 이들이 방문합니다.
유럽풍의 건축물은 온통 화려한 조명으로 감싸져 있어 감탄을 자아내는데요.
‘빛의 왕국’으로 불리는 만큼 일본에서 제일 큰 규모의 테마파크답게 엄청난 일루미네이션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빛 속에서 불꽃놀이가 진행되고 눈이 내리는 것과 같은 연출도 이루어져 감성 가득한 겨울을 맞이할 수 있는데요.
축제 기간 유럽의 거리를 바라보면서 스케이트를 타는 것도 하나의 재미이죠.
밤이 되면 하우스텐보스에는 환상적인 라이트 업에 비추어져 정말 유럽에 있는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그중에서도 단연 하이라이트는 ‘스카이 카르세르 – 메리 고라운드’가 화려하게 빛나고 있는 크리스마스 타운인데요.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공연과 함께 음식, 크리스마스마켓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캐럴이 흘러나오는 거리에서 완벽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죠.
하우스텐보스는 사계절 내내 방문해도 좋지만, 올겨울 따뜻한 연말을 보내고 싶다면 이곳에서 특별한 추억을 남겨 보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