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웰니스가 대세입니다” 힐링이 필요할 때 향한다는 여행지
① 국내 웰니스 관광
누구나 한 번쯤 바쁜 일상 속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아무 생각 없이 쉬고 싶다는 생각을 해봤을 듯합니다.
웰니스 관광은 일상에 지친 이들에게 추천하는 여행지입니다.
웰니스(Wellness)는 ‘웰빙(Well-being) + 행복(Happiness) + 건강(Fitness)’을 합친 용어인데요.
웰니스 관광은 신체적·정신적·사회적인 건강의 조화를 이루는 데 목적을 둔 관광입니다.
국내에도 특색있는 웰니스 여행지가 많아지고 있는데요.
제주 제원하늘농원은 조천읍 대흘리에 위치했습니다.
이곳은 ‘2023년 한국관광공사 신규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최종 선정됐는데요.
제원하늘농원은 제주의 특색있는 자원을 활용해 이색적인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해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귤따기 체험과 함께 치유농업, 명상, 푸드테라피 등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2021년 문을 연 제원하늘농원은 첫 해 2,500여 명이 방문했지만 지난해 4,000명으로 60%가 늘었습니다.
② 숲속에서 보내는 시간
제천에 위치한 치유의 숲은 한국관광공사에 소개된 웰니스 여행지입니다.
이곳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운영하는 곳으로 숲과 함께 국민의 행복을 키우는 산림복지 전문기관입니다.
공기 좋은 숲속에 자리 잡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웰니스 관광을 만끽할 수 있죠.
치유의 숲은 치유센터, 치유숲길 4곳, 약초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목공예 키트 만들기, 음양 걷기 숲 테라피, 차 테라피 등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오감 힐링, 웃음 치유 등 전 연령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양해 가족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곳이죠. 완벽한 산림 치유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공간입니다.
경상북도 칠곡군 유학산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국립칠곡숲체원도 2023년 신규 추천 웰니스 관광지입니다.
이곳은 국내 최초 산림교육전문 휴양시설인데요. 체계적인 숲 체험이 가능하도록 연령 및 유형에 맞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죠.
다양한 친환경 교육 시설과 체험 공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돌봄의 숲, 숲 산책, 숲 요가, 숲 공예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데요. 아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숲속에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요가하는 것은 특별한 추억으로 간직될 것만 같은데요. 모든 곳이 힐링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었습니다.
이곳에는 보기만 해도 평화로운 넓은 저수지가 있어 자연 풍경이 더욱 아름답습니다.
저수지를 따라 조성된 다누리 길은 교통약자를 배려한 무장애 데크로드인데요. 이곳에서는 누구나 숲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국립칠곡숲체원은 숙박시설도 갖추고 있어 휴식을 취하기 좋은 여행지이죠.
VR 체험관, 토리 키즈카페, 북 카페, 숙박시설 등의 부대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③ 강원도에 자리 잡은 힐링 명소
로미지안 가든 강원도 정선 북평면에 있는 웰니스 여행지입니다.
이곳은 2021년부터 2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지정한 웰니스 추천 관광지인데요.
로미지안 가든은 천식을 앓던 아내를 위해 아내를 위해 남편이 직접 가꾼 정원입니다.
10년의 세월 동안 사랑으로 가꾼 정원은 2017년 일반인에게 공개됐는데요.
정선의 알프스 고원을 연상하게 하는 가시버시성을 중심으로 무려 60개의 명상 스팟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가리왕산 화봉에 10만 평 규모로 자리 잡은 꿈의 정원에 방문하고 23개의 테마가 있는 장소와 4시간 반 코스의 순례길을 걸을 수도 있는데요.
로미지안 가든은 정선의 대표적인 힐링과 치유의 숲으로 손꼽히고 있죠.
사계절 내내 강원도의 청정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입니다.
삼척 활기 치유의 숲은 강원도 삼척시 미로면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곳은 인간에게 필요한 자연의 이로움에 대해 집중하였는데요.
삼척 활기 치유의 숲 역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하는 추천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된 여행지입니다. ‘자연/숲치야/분야 우수 시설로 선정됐죠.
산림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는 인간의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항암에도 효과적이라는 사실에 주목했는데요.
이곳에서는 치유에 초점을 맞춘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삼척 활기 치유의 숲에는 15개의 치유숲길을 걸을 수 있는데요.
피톤치드를 마시며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완벽한 힐링을 하기 적합한 곳입니다.
피톤치드, 음이온, 경관, 소리 등을 활용하여 심신의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조성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다도, 족욕, 요가, 휴식을 위한 트리하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죠.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