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마다 ‘역대급’으로 손꼽히는 제주 동백꽃 스팟, 여기입니다
① SNS에서 유명한 동백 포토존
날씨가 갑작스럽게 추워지면서 겨울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서귀포에는 벌써 동백꽃이 핀 곳이 있어 여행객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죠.
겨울이 되면 제주의 동백꽃을 보기 위해 많은 여행객이 여행을 떠나곤 하는데요.
제주의 동백꽃 명소로 소문난 유명한 곳은 발 디딜 틈 없을 정도로 많은 여행객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그중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에 있는 ‘제주동백수목원’은 대표적인 동백꽃 여행지입니다.
이곳에서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애기동백나무 숲을 볼 수 있는데요.
진한 분홍빛의 애기동백 군락지가 조성되어 있어 무척 아름다운데요.
전망대에서는 동백꽃과 야자나무 전망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특히 제주동백수목원의 동글동글한 모양으로 조경된 동백나무는 SNS에서 포토스팟으로 유명합니다.
제주동백수목원 입장료는 성인 8천 원, 어린이 5천 원입니다.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에 위치한 ‘동백포레스트’는 애기동백나무가 심어져 있는 동백 군락지입니다.
넓은 정원에 자리 잡고 있는 동글동글한 동백나무는 무척 아름다운데요.
정원 사이 사이를 거닐면서 겨울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곳곳에는 포토존이 자리 잡고 있어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은데요.
특히 동백포레스트 카페는 창밖으로 진한 분홍빛의 동백나무가 보여 액자샷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동백포레스트의 액자샷은 SNS에서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감성적인 분위기가 더해져 더욱 특별한 사진을 남길 수 있죠.
이곳은 동백포레스트의 대표적인 포토존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애기동백꽃은 12월 말부터 1월 사이에 절정을 이룹니다.
동백포레스트의 동백 개화 상황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 서귀포의 동백꽃 명소
제주의 동백꽃 명소로 손꼽히는 ‘카멜리아힐’은 동양에서 가장 큰 동백 수목원입니다.
카멜리아힐은 오랜 시간 동안 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는 제주 여행지인데요.
사계절 내내 각기 다른 풍경을 선사하고 있어 매일 매일 새로운 곳이죠.
봄에는 다양한 종류의 동백과 튤립, 여름에는 수국, 겨울에는 동백꽃 감상을 할 수 있는 수목원입니다.
사계절 중 단연 아름다울 때는 바로 겨울인데요. 카멜리아힐의 동백꽃은 10월부터 2월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동백꽃이 만발하여 카멜리아힐을 온통 분홍빛으로 수놓는데요.
동백꽃이 지면서 만들어지는 꽃길마저도 아름답습니다.
새하얀 눈 위에 떨어진 붉은색 동백꽃은 더 매력적이죠.
카멜리아힐의 동백꽃은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조금씩 다른 느낌을 연출하는데요.
올겨울 카멜리아힐을 산책하면서 진정한 겨울 동백꽃을 감상할 수 있는 시간이 벌써 기다려지는 듯합니다.
‘휴애리 자연 생활 공원’은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휴애리는 한라산 풍경과 함께 수많은 꽃을 볼 수 있는 정원입니다.
매년 다양한 꽃 축제를 진행하고 있어 제주에 방문할 때마다 새로운 풍경을 볼 수 있는데요.
언제 방문해도 눈이 즐거워지는 여행을 즐길 수 있죠. 동백꽃, 핑크뮬리, 수국, 매화, 유채 등 다양한 꽃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휴애리자연생활공원은 입구에서부터 화려한 동백꽃이 맞이하는데요.
동백나무 사이사이 포토존이 조성되어 있어 동백꽃 사이에서 인증 사진을 남기기에도 좋습니다.
휴애리자연생활공원 입장료는 성인 1만 3천 원, 청소년 1만 1천 원, 어린이 1만 원입니다.
동백축제 기간은 11월 중순에서 12월까지인데요. 1월까지 동백꽃 감상을 할 수 있죠.
겨울 제주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로 손꼽히죠.
③ 주민들이 가꾸는 동백마을
신흥2리 마을은 2007년 동백마을로 이름을 바꾸면서 동백꽃 명소로 탄생했습니다.
주민들은 마을 한복판에 있는 제주도 지방기념물 제27호인 동백나무군락지를 공유화하는 사업을 시작으로 동백마을 방앗간을 만들고 동백기름을 제품으로 생산했는데요.
이 마을은 여행객에게 점점 알려지기 시작했고 ‘2021 제주 웰니스 관광지’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신흥2리 동백마을에서는 동백을 이용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주민들이 직접 생산한 식용 동백기름을 이용한 동백음식체험, 동백 비누 체험, 동백공예 체험, 동백숲 탐방 등이 진행됩니다.
동백을 이용해 나만의 화장품을 만들 수도 있어 방문객의 관심이 높습니다.
주민 스스로가 가꾸고 있는 동백마을은 다른 동백꽃 명소보다 더욱 특별한데요.
주민들의 애정이 담긴 동백꽃 역시 무척 아름답습니다.
신흥2리 동백마을은 겨울 동백꽃 감상과 함께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는 제주 여행지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