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태 미쳤네” 현대차 아이오닉 7, 디자인 공개에 아빠들 싹 다 난리
현대차 아이오닉 7
후면부 예상도 공개됐다
디자인 특징들 살펴보니
현대차의 대형 전기 SUV, 아이오닉 7이 출시 전 마지막 담금질에 들어섰다.
아이오닉 브랜드에서 플래그십 모델을 담당하게 될 해당 차량. 앞서 형제 차량인 기아 EV9가 처참한 실패를 겪었기에, 현대차는 아이오닉 7을 향해 신중에 신중을 기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이런 와중에 아이오닉 7과 관련해 새로운 디자인 예상도가 공개됐다.
이번 예상도는 앞서 공개됐던 전측면부 예상도에 이은 후면부 예상도라고 한다. 이번 시간에는 새롭게 공개된 아이오닉 7 후면부 예상 디자인 및 전체적인 디자인 특징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다.
세로형으로 길게 뻗은
테일램프 디자인 눈길
우선 새롭게 공개된 아이오닉 7 후면 예상도를 살펴보겠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단연 테일램프다. 해당 램프는 테일게이트 좌측과 우측 끝에 세로형으로 배치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램프의 그래픽은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마이크로 픽셀 LED 그래픽을 적용해 냈다.
측면부를 관통하며 후면부까지 이어지는 로커 패널 라인은 뒤로 갈수록 치켜 올라가는 형상을 띄고 있다.
이는 후면부 범퍼의 위치 및 디자인에 상당한 영향을 주고 있다. 범퍼는 예상치보다 조금 더 높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 덕에 테일게이트 역시 더 짧아진 모양새를 띄고 있다.
해당 범퍼는 좌우로 뻗은 스키트 플레이트와 함께 SUV가 갖는 강인한 인상을 제대로 마무리 진 모양새를 보여준다. 리플렉터는 스키트 플레이트 안쪽에 자리를 잡았으며, 테일게이트 내부에는 세븐 콘셉트카와 다르게 IONIQ 7 레터링이 현대차 엠블럼 아래쪽에 자리하고 있다.
다시 살펴보는 전측면부
강인함 제대로 표현했다
다음은 전측면부 예상도를 다시 살펴보겠다.
전면부에서의 핵심은 역시 수평으로 연결된 파나메트릭 픽셀 DRL이다. 그러나 해당 램프는 현대차가 최근 신차들에 적용하는 DRL보다 그 두께가 상당히 두껍다. 자세히 살펴보면 해당 램프가 1줄로 얇게 구성된 것이 아닌, 3줄로 무게감 있게 이뤄졌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헤드램프는 범퍼 쪽에 수직형으로 배치됐으며, 램프 안쪽으론 12개의 픽셀 LED 큐브가 그래픽을 이루고 있다. 범퍼 중앙부에는 라이다 패널과 HDP 센서, 그리고 이를 감싼 크롬 프레임이 포인트를 이루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일체형 에어플랩이 적용된 모습인데, 이는 효율적인 배터리 냉각을 위한 것으로 판단된다.
측면부의 경우 완만하게 떨어지는 루프라인, 입체미가 보이는 캐릭터라인 등 전반적으로 콘셉트카였던 세븐과 유사한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다른 아이오닉 차량과 동일하게 오토플러시 도어핸들이 적용될 예정이며, 휀더 쪽 사각 클래딩을 적용해 SUV가 갖는 강인함, 역동성을 효과적으로 구현해놨다.
실내는 유출본만 존재
상당한 공을 들였다고
실내의 경우 이전에 유출됐던 모습과 별 차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대형 SUV다운 넓은 공감을 자랑하는 아이오닉 7. 제조사 내부에선 실내에 특히 신경을 썼다는 말까지 나오는 중이라 한다. 현재로선 아쉽지만, 정확한 모습을 파악하기엔 무리가 있으며, 추후 실물이 공개되어야 그 정확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아이오닉 7은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개발된다.
99.8kWh 용량 리튬 이온 배터리를 탑재할 예정이며, 1회 주행거리로 EPA 기준 482km 이상을 목표로 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motvjebo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