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 먹어도 싸다” 최악의 민폐 저지른 ‘무개념’ 택시, 이유 알고 보니…
4가지 교통 법규
동시에 어긴 택시
네티즌 분노 폭발

도로 위에는 운전자들이라면 반드시 지켜야 할 법규가 존재한다.
대다수는 이를 철저히 지키며 살아가지만, 일부 몰상식한 운전자는 그러지 않으며 주변 운전자들에 큰 피해를 안긴다. 문제는 시간이 아무리 흘러도 이런 몰상식한 운전자들의 행태가 근절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최근에는 한 택시가 이런 몰상식한 행태를 보여 네티즌들 사이 큰 분노를 야기했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채널 ‘한문철TV’에 제보된 몰상식한 택시의 행태. 그리고 이를 확인한 국내 네티즌들의 분노에 찬 반응에 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다.


좌회전 위해 멈춘 택시
멈춰선 위치 살펴봤더니
지난 27일 한문철TV에 몰상식한 행태를 선보인 택시 영상이 제보됐다. 영상을 제보한 제보 차량은 서울시 은평구의 한 도로 위를 주행하던 중이었다. 목적지에 가기 위해 앞으로 쭉 직진해야 했던 제보 차량. 그러나 이들은 곧 멈출 수밖에 없는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바로 앞에 위치한 택시 한 대가 갑자기 멈춰 섰기 때문이다.
아마도 택시는 좌회전을 위해 멈춰 선 것으로 추측된다. 그러나 해당 차량이 멈춰 선 위치를 살펴보면 참으로 가관이다. 좌회전 차로에 완전히 들어서지 않고, 직진 차로인 2차로에 걸친 채 멈춰 선 것이다. 심지어 보행자가 이동하는 횡단보도까지 침범한 상태다. 상황이 이러니 제보 차량은 잠시 멈추어 설 수밖에 없었던 것이다.


비켜 달라 신호 보냈지만
돌아온 것은 뻔뻔한 행태
당혹스러움을 느낀 제보 차량. 옆으로 돌아 나가기엔 후방에서 차량이 계속해 오고 있어 사고 위험성이 존재했다. 결국 경적을 울리며 좌측으로 차량을 더 이동하라고 신호를 보낸 제보 차량. 그러나 경적을 들은 택시 기사는 충격적인 행동을 선보였다.
경적을 들은 택시 기사는 비켜주기는커녕, 차량에서 내려 제보 차량을 향해 손가락질하기 시작했다. 아마도 ‘자신은 좌회전해야 하는데 왜 경적을 울리냐?’라는 의미의 행동으로 해석된다. 이를 본 제보자와 동승자는 황당함을 느꼈는지 짧은 탄식을 내뱉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사람에 귀천이 있다”
결국 네티즌 분노 폭발
해당 택시에 대해 한문철 변호사는 택시가 미리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은 점. 정지선에서 지나 멈춰 선 점. 불법 정차를 한 점. 2차로를 차지한 점 등을 꼬집었다. 그러면서 “교통방해죄까지 가진 않겠지만, 네 가지 중 하나는 걸릴 수 있어 보인다”. “국민신문고 스마트 국민 제보를 통해 신고가 가능하다”라는 의견을 전했다.
한편 영상을 확인한 네티즌들은 말 그대로 분노에 찬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내가 다 화가 난다”. “본인이 뭘 잘못한 건지 모르나?”. “택시기사들.. 참 답 없다”. “직업에 귀천은 없지만, 사람엔 귀천이 있다”. “위반 사항을 하나하나 나눠서 신고해라”. “택시가 왜 개택이라 불리는지 잘 보여주는 영상” 등의 반응을 보였다. 역대급 답답함을 선사한 몰상식 택시. 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떠한가?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