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때 ‘죽음의 섬’에서… 하루아침에 관광객 폭발하게 된 해외 장소
① 해외 여행객 필수 코스
싱가포르 남해안에 자리 잡고 있는 센토사섬은 대표적인 명소로 알려졌습니다.
싱가포르 여행 시 꼭 방문해야 할 관광지로 수많은 해외 여행객이 찾고 있는데요. 매년 2,000만 명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곳이죠.
현재 센토사섬은 화려한 도심 속 휴양지로 이름을 알리고 있지만 과거 이곳은 ‘죽음의 섬’이라고 불리던 장소입니다.
센토사섬은 1970년대 아무것도 없는 불모지였습니다.
당시 해적들의 본거지였으며 전염병이 창궐하는 곳으로 현지인들도 외면하는 곳이었죠.
원래 센토사섬의 이름은 ‘풀라우 벨라캉 마티’로 뜻은 ‘죽음 뒤에 있는 섬’이었습니다.
1819년 이후 영국 식민지였던 싱가포르는 1959년 자치령이 됐는데요.
1963년 말레이시아 연방에 속해 있다가 1965년 분리 독립했죠.
영국 식민지 시절 싱가포르는 해적의 침입이 잦았습니다.
영국군이 센토사섬을 점령했지만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일본이 싱가포르를 점령하면서 포로수용소로 사용됐는데요.
싱가포르 정부는 1972년 센토사섬을 대대적으로 개발했습니다.
이름도 ‘센토사'(Sentosa)로 바꾸고 개발했지만, 초기에는 별다른 성과를 거두지 못했는데요.
싱가포르는 2008년 카지노와 리조트월드 개발을 선언했습니다.
말레이시아 대기업에서 6조 원을 투자해 세계 최대 규모의 복합리조트를 개장했는데요.
이후 세계에서 4번째로 유니버셜 스튜디오가 들어섰습니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를 중심으로 센토사섬에는 다양한 시설이 들어섰는데요.
점차 해외 여행객들이 늘기 시작했고 싱가포르 최고의 여행지로 유명해졌습니다.
② 센토사섬 즐길 거리&호텔
센토사섬은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하루 종일 둘러봐도 시간이 모자란 곳입니다.
싱가포르 해외여행을 떠난다면 하루 정도는 센토사섬을 위해 보내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센토사섬에서는 약 10만 마리가 넘는 800종 이상의 해양 생물이 살고 있는 아쿠아리움, 최대 규모 워터파크, 해양사 박물관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4시간 동안 쇼핑과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페스티브 워크’도 즐길 수 있는데요.
센토사섬에는 3개의 해변이 있습니다. 해변에서 다양한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죠.
센토사섬의 공연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섬에서는 뮤지컬 분수도 진행하는데요.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진행됩니다.
공연의 하이라이트는 마지막 장면으로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분수 스카이 제트를 감상할 수 있죠.
‘윙스 오브 타임'(wings of time)은 해가 진 후 실로소 비치에서 시작되는데요.
워터제트와 조명, 최첨단 불꽃놀이까지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섬에서는 케이블카, 모노레일 등의 교통수단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싱가포르 케이블카’는 센토사섬의 대표적인 이동 수단으로 센토사섬 전경은 물론 말레이시아에 이르기까지 탁 트인 풍광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동 수단이자 해외 여행객의 관광 수단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도시의 스카이라인을 담을 수 있죠.
‘리조트 월드 센토사'(Resorts World Sentosa)는 초호화 복합 리조트로 섬 안에 6개의 호텔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호텔에 머물면서 센토사섬을 여행하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그중 센토사섬의 5성급 호텔 ‘에쿠아리우스 호텔'(Equarius Hotel)은 객실에서 아쿠아리움 뷰를 만날 수 있는데요.
객실에서 하루 종일 아쿠아리움을 감상할 수 있는 호텔로 유명한 곳입니다. 객실 타입도 다양한 편으로 완벽한 휴양을 즐길 수 있는 호텔이죠.
다양한 호텔에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③ 유니버셜 스튜디오
‘유니버셜 스튜디오 싱가포르’는 센토사섬의 심장과도 같은 곳입니다.
2010년 3월 18일 개장한 곳으로 미국과 일본에 이어 싱가포르에 문을 열었죠.
유니버셜 스튜디오 싱가포르는 동남아 최초의 할리우드 영화 테마파크입니다.
약 6만 평의 크기의 유니버셜 스튜디오는 총 7개의 테마 존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24개의 어트랙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18개의 어트랙션은 유니버셜 스튜디오 싱가포르만을 위해 제작되었는데요.
오직 싱가포르의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슈렉 마을에도 방문할 수 있습니다.
뉴욕의 대표 건물들과 스티븐 스필버그의 특수효과 무대도 만나볼 수 있죠.
Universal Studios Singapore 어플을 다운받으면 지도와 함께 웨이팅 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유니버셜 스튜디오에서 더욱 효율적으로 시간을 보내기 좋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