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 정국, 캐럴 사이에서 살아남았다…美 빌보드 상위권 안착
[TV리포트=이경민 기자] 인기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빌보드 차트 상위권을 굳건히 지켜냈다.
5일(현지 시간) 미국 음악 잡지 ‘빌보드’는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통해 ‘빌보드 글로벌 200’과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차트를 공개했다. 빌보드 글로벌 차트는 전 세계 200개 이상 국가(지역)의 스트리밍과 판매량을 집계해 순위를 매긴다.
공개된 차트에 따르면 정국은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 각각 9위(Seven)와 10위(Standing Next to You)에 올랐다.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는 4위(Seven), 6위(Standing Next to You), 10위(3D)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안착했다.
정국 외에는 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Wham!의 ‘Last Christmas’, 브렌다 리의 ‘Rockin’ Around The Christmas Tree’, 바비 헴스의 ‘Jingle Bell Rock’, 아리아나 그란데의 ‘Santa Tell Me’ 등이 10위 권에 올라있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해 캐롤송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정국은 빌보드 차트 상위권에 자신의 이름을 새기며 글로벌 팝스타 다운 음원 파워를 다시 한 번 증명해냈다.
한편 정국은 오는 12일 육군 현역 입대를 앞두고 있다.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 역시 같은 날 입대 예정이며, 전날인 11일에는 RM과 뷔가 입대한다. 이달 입대하는 네 멤버의 전역 예정일은 내후년 6월로 모든 멤버가 전역하는 2025년부터 방탄소년단의 팀 활동이 재개될 전망이다.
이경민 기자 lkm@tvreport.co.kr / 사진= 빅히트 뮤직, 빌보드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