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도 말 안해” 현직 치과의사가 폭로한 임플란트 최악의 부작용
임플란트 전문 장혁진 원장
임플란트와 관련된 모든 것
의사가 폭로한 임플란트 부작용
강남에서 17년째 임플란트 전문 치과를 운영 중인 장혁진 원장 영상이 화제다.
장혁진 원장은 앞서 ‘아무도 이야기 해주지 않는 임플란트 부작용! 실패 원인과 해결법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해 눈길을 끌었다.
공개된 영상 속 장혁진 원장은 ‘임플란트’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전했다.
장혁진 원장은 “치과, 특히 임플란트 진료는 뼈에 임플란트를 심고 나서는 병원을 바꾸기 어렵다. 치과를 옮길 시 책임소재가 불분명해 곤란해질 수 있다”라며 병원 선택의 중요성을 언급했다.
또한 ‘임플란트’의 부작용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전했다.
장혁진 원장은 “턱뼈에 지나가는 신경관을 건드릴 경우 감각이 없어지고 불에 덴 듯한 증상을 겪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임플란트를 정확한 위치에 심지 않아서 염증이 발생하거나 잘 안 씹히고, 염증, 통증, 출혈 등이 일어날 수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뼛속에 있는 임플란트가 제대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자체가 빠져 버리는 경우도 있다. 이뿐만 아니라 위쪽 턱에서 부작용이 발생할 경우 없던 축농증이 생기거나 코에서 냄새가 날 수도 있다”라고 덧붙였다.
장혁진 원장은 “공중파, 케이블 출연을 하지만 방송에서는 이야기 드리기 민감한 문제라서 유튜브를 통해 자세한 이야기를 전해드린다”라며 부작용 사례 및 원인과 대처 방법에 대해서도 전했다.
이에 누리꾼들은 “어려운 이야기를 자세히 말해주셔서 감사하다”, “다른 곳에선 못 듣던 부작용…!”, “선생님께 시술받고 싶다ㅠㅠ”, “치과는 실력보다 의사 도덕성이 중요” 등 반응을 전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