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장을…” 이혼전문 변호사가 말한 3040세대 이혼사유 1위
유튜브 ‘김작가 TV’ 영상
이혼 전문 변호사 박은주
3040세대 이혼 이유 언급
이혼 전문 변호사가 언급한 요즘 세대의 이혼 사유가 화제다.
최근 유튜브 채널 ‘김작가 TV’에는 이혼 전문 변호사 박은주가 출연해 관련 이야기를 나눴다.
이날 박은주는 최근 3040 세대가 이혼하는 이유 중 ‘통장 관리’를 언급해 눈길을 끌었다.
박은주는 “요즘 30, 40대분들이 이혼할 때 돈 문제로 갈등을 겪으시고 이혼한다. 돈 관리를 따로 하면 ‘그럼 왜 결혼했어?’라고 하던 시절이 5~6년 전에 있었다”라고 입을 열었다.
박은주는 “근데 요즘에는 공동생활비 통장을 만들고 나머지는 각자 관리하면서 터치하지 않는다는 양상이 대부분이다. 합리적인 것처럼 보이지 않냐?”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말장난 같지만, 그 합리적이라고 생각하는 것 자체가 비합리적인 생각이다. 공동생활비 통장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서로 다른 기준이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결국에는 서로 쿨한 척하다가 싸움이 돼서 이혼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합치는 게 맞는지, 아닌지를 항상 물어보시는데 ‘나는 합치길 원하는데, 배우자는 분리하길 원해’라고 한다면 합치는 게 맞다”라는 설명도 전했다.
박은주는 “나는 끝까지 내 소득을 밝히지 않고 나 스스로 관리하겠다고 했을 때 상대방은 찝찝하다. 항상 그건 갈등의 요소가 있고, 여지가 있는 것이다. 그건 이혼으로 이어지게 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누군가가 원했을 때는 합치는 게 맞는 것 같다”라고 조언했다.
이날 박은주는 이 외에도 이혼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에 대해 속 시원하게 언급해 누리꾼들의 공감과 박수를 받았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