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 이걸 버려..? 폐차장서 발견된 벤츠 콘셉트카, 그 정체 진짜 ‘충격’
미국 폐차장서 발견된
의문의 벤츠 콘셉트카
그 정체 마니아들 ‘깜짝’
콘셉트카. 이는 자동차 업체가 고객의 니즈에 맞춰 차기 제품에 적용될 디자인이나 신기술들을 선보이기 위한 선전용 차량이다. 콘셉트카는 해당 업체의 향후 계획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만들어진다.
차에 대해 관심이 많고 미래 기술이 궁금하다면 지금 당장 폐차장으로 달려가야 할 수도 있다.
운이 좋다면 폐차장에서 생각치도 못한 콘셉트카가 종종 발견되기 때문이다. 물론 콘셉트카 중 대부분은 차량을 선보인 업체에 의해 보관된다. 하지만 아주 이례적으로 이들을 만날 수 있는 일이 생기기도 한다.
은색 달걀? 우주선?
폐차장서 발견된 의문의 물체
우주선이라기엔 허술하고 은색 달걀이라기엔 너무도 큰 무언가.
놀랍게도 해당 물체의 정체는 콘셉트카다. 해당 콘셉트카는 메르세데스 벤츠가 지난 2020년 8월 공개한 S-Classic Digital ‘My MBUX(Mercedes-Benz User Experience, 사용자 경험 시스템)‘ 콘셉트카인 것으로 확인된다.
해당 콘셉트카는 올해 두 명의 각기 다른 사람이 같은 장소에서 발견해 레딧에 게시됐다.
불행하게도 작동을 하거나 이용을 할 수는 없었다고. 하지만 자동차 마니아들에게는 수집품으로서 귀중한 가치가 있음에는 틀림이 없다. 하지만 최초 게시자에 따르면 이 콘셉트카는 판매하지 않는다고 하여 따로 구매할 수는 없다.
브랜드의 미래를 품었던
벤츠 MBUX 콘셉트카
MBUX가 만들어질 당시 영상과 사진을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MBUX를 인포테이먼트 기술의 기반이자 혁신에 큰 영향을 주었다고 판단하고 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모두 큰 발전을 이루었기 때문에 차량 내부는 MBUX를 통해 더욱 디지털화되고 지능화되었다.
MBUX를 차량의 척수, 뇌에 비교하면서 앞으로 메르세데스 벤츠는 고객에게 최고의 편안함, 개인화 및 편의성을 MBUX를 통해 제공할 수 있다고 자부하고 있다. MBUX가 제공하는 주요 혁신 세부 사항으로는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3D 운전자 디스플레이, MBUX 인테리어 어시스트, OLED 기술, 음성 비서 ‘Hey Mercedes’ 등이 존재한다.
콘셉트카와의 만남
미래를 엿볼수 있는 기회
이 차량을 발견한다면 작동하지는 않지만, 남들보다 먼저 메르세데스 벤츠의 미래를 실제로 볼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또한 내, 외관이 상당히 멀쩡하기 때문에 메르세데스 벤츠의 인테리어와 기술에 발전 방향을 예상해 볼 수 있다.
왜 이 차량이 애틀랜타 외곽 어느 폐차장에 폐기되었는지는 아무도 알지 못한다.
하지만 메르세데스 벤츠의 미래인테리어와 기술을 갖고 있음에는 틀림이 없다.
자동차를 좋아하거나 미래 기술이 궁금하다면 폐차장에 가보도록 하자. 그곳에서 어떤 것을 만나게 될지는 아무도 알지 못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