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 원 할인 실화?’.. 대박 프로모션 시작한 수입차, 이건 당장 계약
눈 여겨 볼 수입차 프로모션
최근 캐딜락 프로모션 진행
에스컬레이드도 포함됐다고
국내 상주 중인 수입차 업체 대다수는 특정 기간 프로모션 진행을 하곤 한다. 이번엔 캐딜락이다.
캐딜락 코리아가 1월 프로모션을 진행하면서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차량의 목록을 공개했다.
차량마다 할인 유형과 할인 방식, 여러 혜택을 적용해 판매 전략을 구성했다. 특히 이 중에는 연예인 현빈이 광고해 화제가 된 에스컬레이드가 큰 폭의 할인을 진행한다.
에스컬레이드는 아메리칸 럭셔리 SUV의 상징으로 풀사이즈의 픽업트럭 프레임 차대를 기반으로 해 큰 크기로 웅장한 느낌을 주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이번 진행되는 프로모션은 에스컬레이드를 현금 구입 시 1,000만 원의 할인 혜택이 이루어지며 그 밖에 무이자 할부나 저금리 리스 등 다른 혜택을 선택할 수도 있다.
전면을 가득 채운 그릴
1m에 달하는 테일램프
외관은 전면을 가득 채우는 촘촘한 그릴과 유광 검정의 테두리가 들어가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캐딜락의 시그니처 램프와 함께 끝 쪽을 날카롭게 마무리한 헤드램프가 장식했다. 후면에는 두 개의 듀얼 머플러 팁이 양쪽에 위치해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했고, 수직형으로 1m에 가까운 긴 테일램프가 후면 라인을 따라 자리 잡아 거대한 차체 라인을 강조했다.
나뭇결을 그대로 살려 유광 처리된 우드가 스티어링 휠과 도어 패널. 대시 보드. 콘솔 박스 일부에 적용되었으며, 스티어링 휠과 도어 패널에는 우드 장식과 함께 이를 둘러싼 메탈 소재의 테두리가 있다. 그밖에 정교하게 마감 처리된 고급 가죽과 패브릭 소재로 실내를 구성했다.
고급스러운 주행 감각
38인치 디스플레이 탑재
1열과 2열은 널찍한 실내 공간으로 시트 사이 공간을 크게 확보하고 있어 안락한 실내 환경을 구성한다. 여기에 에어 서스펜션과 MRC를 적용해 도심 주행 시 부드러운 승차감을 보여준다. 프레임 바디를 적용해 요철을 지나갈 때 발생하는 충격도 상당 부분 감소시켰다. 높은 배기량에도 내부 진동이 내부로 유입되지 않으며, 외부 소음도 상당 부분 차단하면서 실내에서도 차량의 럭셔리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편의 사항으로는 자동차에서는 최초로 LG 디스플레이의 38인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장착됐다. 화소 밀도가 4K TV보다 2배나 높아 기존 디스플레이보다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는 각 3개의 패널로 나뉘어 7.2인치 패널은 주행거리 이외에 구간 주행거리를 알려주는 트립미터를 표시한다.
차체 크기에 맞는 파워
할인 시 1억 4,500만 원
가운데에 있는 14.2인치 패널은 속도, RPM 등을 표시하는 주 계기판 역할을 하며 16.9인치 패널은 오디오, 내비게이션 인포테인먼트를 제어할 수 있는 센터패시아 역할을 한다. 이 밖에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16단계 조절이 가능한 앞 좌석 발열 통풍 시트, 시트 안마 기능, 울트라 뷰 선루프, 캐딜락의 운전 보조 시스템인 슈퍼 크루즈의 최신 버전을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V8 6.2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으며 10단 자동 변속기가 맞물려 사륜구동으로 작동한다.
최고 출력은 426마력이며 최대 토크는 63.6kfg.m을 발휘해 거대한 차체 크기에 맞는 힘을 지녔다. 에스컬레이드는 할인 혜택을 받으면 1억 4,500만 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캐딜락 코리아는 추가로 CT5, CT5-V 블랙 윙, XT4, XT5, XT6 등의 모델에 대해서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