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나은 열애설’ 이강인, 브랜드 평판 내려갔을까…결과 놀랍다
[TV리포트=한아름 기자] 2024년 1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결과 축구 선수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가 1위부터 3위를 기록하며, 축구 국가대표의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해 12월 23일부터 23일까지 한 달간 소비자 행동 분석을 통해 스포츠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47,083,598개를 측정했다. 지난해 12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51,987,651개와 비교하면 9.31% 감소한 수치다.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토트넘 홋스퍼 FC 소속 손흥민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4,648 미디어지수 1,950,378 소통지수 1,748,054 커뮤니티지수 3,086,8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59,914로 분석됐다. 지난해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997,923과 비교해 보면 0.78% 소폭 상승한 수치다.
2위, 파리 생제르맹 FC 소속 이강인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2,478 미디어지수 828,793 소통지수 935,658 커뮤니티지수 1,664,6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21,605로 분석됐다. 지난해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171,661과 비교해 보면 55.17% 상승한 것으로, 엄청난 인기를 입증했다.
3위, FC 바이에른 뮌헨 소속 김민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378,531 미디어지수 606,347 소통지수 740,541 커뮤니티지수 1,206,6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32,07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847,020과 비교해 보면 2.99% 상승한 수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1월 스포츠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손흥민 브랜드는 링크 분석에서 ‘득점하다, 돌파하다, 성공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국가대표, 페널티킥, 아시안컵’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 비율이 82.51%로 분석됐다”라며 손흥민의 브랜드를 분석했다.
한편,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는 축구 국가대표로 ‘AFC 아시안컵 카타르 2023’에 출전해 활약하고 있다.
한아름 기자 har@tvreport.co.kr / 사진= 이강인, 김민재, 손흥민 소셜미디어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