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남결’ 송하윤, 결국 박민영 이겼다…충격적인 결과
[TV리포트=전영은 기자]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신혜선 2위 송하윤 3위 이하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1월 6일부터 2024년 2월 6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6,423,071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60,503,507개와 비교하면 25.66% 증가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신혜선 브랜드는 참여지수 707,464 미디어지수 638,223 소통지수 1,062,727 커뮤니티지수 1,093,8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02,310으로 분석됐다.
2위, 송하윤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4,027 미디어지수 909,909 소통지수 712,164 커뮤니티지수 828,5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64,612로 분석됐다.
3위, 이하늬 브랜드는 참여지수 542,084 미디어지수 500,386 소통지수 715,366 커뮤니티지수 1,580,0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37,850으로 분석됐다.
4위, 나인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907,077 미디어지수 696,395 소통지수 889,273 커뮤니티지수 750,6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43,358로 분석됐다.
5위, 김유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531,145 미디어지수 482,754 소통지수 889,508 커뮤니티지수 1,238,26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41,675로 분석됐다.
2024년 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신혜선, 송하윤, 이하늬, 나인우, 김유정, 박민영, 송강, 이이경, 이종원, 지창욱, 박지현, 장나라, 이영애, 이종원, 안보현, 정우성 , 신세경, 조정석, 이기광, 유이, 최수종, 박지훈, 장동윤, 이무생, 신현빈 , 지승현, 김동준, 손호준, 이상이, 홍예지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2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웰컴투 삼달리’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신혜선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신혜선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유쾌하다, 힐링하다, 시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조삼달, 시청률, 제주도’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3.27%로 분석됐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4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60,816,895개와 비교하면 25.6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73% 상승, 브랜드이슈 1.35% 상승, 브랜드소통 13.02% 상승, 브랜드확산 77.65%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전영은 기자 jye@tvreport.co.kr / 사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