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진짜 끝났다’.. BMW 미래 전기차 포착, 역대급 수준 선보였죠
BMW 전기차 미래
노이어 클라쎄 품은 iX3
오는 2026년 출시 예정
BMW의 미래, ‘노이어 클라쎄’ 기반의 첫 전기차가 그 모습을 점점 공개하고 있다. 지난 BMW 그룹 연례 컨퍼런스 2023에서 발표한 전기차 플랫폼, 노이어 클라쎄 기반의 첫 차 BMW iX3의 모습과 정보가 계속해서 공개되고 있다.
2026년형 iX3은 2025년 출시 예정임으로 앞으로 점점 더 많은 정보 공개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를 토대로 BMW iX3을 분석하고, BMW가 생각하는 전기차와 BMW의 미래를 함께 알아보자.
노이어 클라쎄의 실사판
2026년형 BMW iX3
2025년 출시 예정인 BMW iX3는 2030년대 중반까지 BMW의 핵심 라인업이 될 노이어 클라쎄의 첫 모델이다. 첫 모델인 만큼 디자인 및 기능에 차별을 둘 가능성이 매우 높다. 외형에서는 2026년형 iX3는 기존 iX3의 차체를 갖음과 동시에 BMW의 콘셉트카의 디자인이 적용됐다.
정식적으로 실내 디자인이 공개된 사진은 없지만,
대시보드가 노이어 클라쎄 기반 콘셉트카에서 사용된 것과 동일한 가능성이 크다고 알려져 있다. 노이어 클라쎄의 실내디자인은 전통적인 계기 디스플레이는 사라지고 그래픽이 윈드실드에 적용되며, 버튼은 최소화되어 1개가 존재한다.
노이어 클라쎄 기반
iX3의 성능
노이어 클라쎄는 800볼트 전기 구조와 BMW의 새로운 GEN6 배터리가 함께 사용될 예정이다. GEN6 배터리는 현재의 프리즘형 셀 디자인과 달리 더 작은 원통형 셀을 사용한다. 또한 원재료, 효율 등의 개선이 이루어져, 20% 더 높은 에너지 밀도, 30% 많은 주행거리. 탄소 배출량 60% 감소 등이 이루어진다.
이러한 개선은 800km의 엄청난 주행거리 향상을 가져올 예정이다.
또한 충전 시간 30% 감소, 개선된 패키징, 전체 전고 감소, 무게 절감의 효과를 가져와,
운전자에게 더 좋은 운전 경험을 선사해 줄 것으로 예상된다.
노이어 클라쎄 위 EV
어디에서든지 볼 수 있다
iX3 이후 BMW의 모든 전기차는 노이어 클라쎄를 기반으로 만들어질 가능성이 높다. 왜냐하면 이 구조는 작은 2시리즈에서 3열 좌석의 X7까지 모든 모델을 수용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유연성을 갖고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iX3은 18개월 후 독일 뮌헨의 플래그십 시설과 멕시코 공장 등 다양한 곳에서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BMW는 중국 시장을 위해 iX3의 롱 휠베이스 버전, 코드명 ‘NA6’를 따로 생산할 계획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뜨거운 이슈들
제보는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