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세계 최고의 도시 1위로 손꼽힌 곳, 여기입니다”
① 연례 세계 최고의 도시
전 세계 도시들은 끊임없이 다양한 순위 목록의 상위권을 놓고 경쟁하고 있습니다.
현지 음식, 문화, 로맨스와 행복과 같은 라이프스타일 요소에 이르기까지 생활에 대한 모든 것을 포함하고 있죠.
Time Out에서는 연례 세계 최고의 도시를 선정하기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여행 편집자인 Grace Beard는 “목록에 오른 모든 도시는 지역 주민들이 높은 평가를 하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도시 순위가 1위이든 50위이든 여전히 전 세계 수천 개의 도시 중 가장 훌륭한 도시 중 하나입니다”라고 말했죠.
이어 “올해 최고의 도시들은 세계적 수준의 레스토랑, 문화, 나이트라이프를 갖추고 방문하고 외출하기 좋은 곳일 뿐만 아니라, 강한 공동체 정신과 부인할 수 없는 분위기를 지닌 살기 좋은 곳이기도 합니다”라고 전했습니다.
② 살고 싶은 장소 1위, 뉴욕
이러한 모든 변수를 고려한 결과 뉴욕시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뉴욕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전체 응답자 중 15%는 뉴욕을 살고 싶은 도시 중 하나로 꼽았는데요.
눈길을 사로잡는 뉴욕의 스카이라인과 화려한 도시 분위기는 많은 이들의 마음을 빼앗곤 하죠.
뉴욕에는 수많은 명소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도심 속에서도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도시이죠.
Time Out은 현대미술관과 같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박물관부터 플러싱의 퀸즈 나이트 마켓 같은 커뮤니티 운영 장소까지 다양한 명소를 언급했습니다.
또한 브로드웨이 쇼를 보는 것도 빠질 수 없는데요.
다음으로 순위에 오른 미국 도시는 시카고로 14위, 로스앤젤레스가 17위를 차지해 해안과 중서부 모두 미국 도시 중심지의 저력을 보여줬습니다.
마이애미 23위, 샌프란시스코 37위, 뉴올리언스 40위, 필라델피아 41위, 오스틴 42위, 보스턴 43위 등 총 9개가 순위에 올랐죠.
- ③ 상위권에 속한 전 세계 장소
2위로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수도 케이프타운이 차지했습니다.
케이프타운은 자연과 도시를 함께 담을 수 있는 곳인데요.
케이프타운이 이름을 올린 것에 대해 “테이블 마운틴의 높은 곳부터 해안선의 멋진 해변까지, 모든 조사 응답자가 케이프타운이 아름답다고 답한 이유를 아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라는 글을 확인할 수 있었죠.
이곳은 2월의 케이프타운 아트페어, 도시 갤러리가 영업시간을 연장하는 여름의 첫 번째 목요일 프로그램과 같은 행사로 인해 문화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순위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케이프타운은 아름다운 도시이지만 불안정한 치안으로 알려졌는데요.
여행 시 항상 유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유럽의 3개 도시는 상위 5위 안에 들었습니다.
베를린은 3위로, Monster Ronson의 Ichiban Karaoke와 같은 유흥으로 잘 알려졌는데요.
런던은 무료 박물관부터 거대한 공원, 전설적인 술집, 최첨단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활동 덕분에 4위에 올랐습니다.
런던은 비가 자주 오는 것으로 알려진 곳임에도 불구하고 현지인들을 가장 행복하게 만드는 도시 중 하나였죠.
마지막으로 마드리드는 다음과 같은 칵테일 바에서 볼 수 있듯이 식사 및 음주 문화 부문에서 5위를 차지했는데요.
마드리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미식의 도시입니다.
다양한 로컬 레스토랑에서 다채로운 스페인 음식을 즐길 수 있죠.
이외에도 멕시코시티, 리버풀, 도쿄, 로마는 상위 10위권에 들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