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덕션 사라진다… 올가을 출시될 ‘아이폰16’, 후면 카메라 봤더니 (+대박)
아이폰 16 시리즈
렌더링 이미지 공개
후면 카메라 변화 눈길
아이폰 16 시리즈 디자인이 화제다.
최근 아이폰 16 시리즈 렌더링 이미지가 공개될 때까지 각종 렌더링, 청사진 등이 계속해서 나오며 ‘루머’가 터져 나오고 있다.
현재 아이폰 16 전체적인 디자인은 아이폰 16 SE, 아이폰 16 플러스 SE, 아이폰 16, 아이폰 16 프로, 아이폰 16 프로 맥스 등 모든 모델에 비슷하게 적용될 것으로 알려졌다.
차이점은 아이폰 16 SE, 아이폰 16 Plus SE에는 단일 후면 카메라가, 아이폰 16에는 듀얼 수직 카메라가 있으며, 아이폰 16 Pro 시리즈에는 3개의 후면 카메라가 있을 것이라는 점이다.
전체 화면은 다이내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 스타일, 주사율이 60Hz인 아이폰 SE를 제외한 나머지 모델들은 주사율 120Hz라는 점도 다르다.
화면 색상도 모두 달라 원하는 취향대로 선택하게 될 예정이다.
일각에서는 아이폰 16 후면 카메라 렌즈 부분이 수직 배열로 바뀐다는 점을 가장 기대하고 있다.
이는 과거 아이폰 12 스타일로, 아이폰 16 역시 수직으로 정렬된 후면 카메라 디자인을 선택할 것이라는 보도가 퍼지고 있다.
한편 ‘아이폰은 짝수 모델을 사야 한다’라는 말답게 ‘아이폰 16 시리즈’가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