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에서 가장 큰 해리포터 여행지, 의외의 장소에 있습니다”
①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에는 테마파크 놀이기구가 부족할 수 있지만 특히 런던과 도쿄에서는 해리포터 팬들의 꿈이 실현됩니다.
할리우드에서도 운영되는 몰입형 영화 스튜디오 투어의 이 두 가지 국제 버전은 “해리포터 만들기”에만 전념하고 있는데요.
해리포터 영화에 나오는 세트, 의상, 소품 등을 3~4시간 분량으로 전시하고 있죠.
런던 버전의 투어는 영국 최대 호텔 체인인 ‘Premier Inn’의 2023년 분석에서 영국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명소로 선정되었습니다.
도쿄 버전은 2023년 6월에 개장했으며 현재는 세계 최대의 실내 해리포터 명소가 되었죠.
많은 관광객은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해리 포터와 더 연관이 있을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유니버설 올랜도의 해리 포터 마법 세계는 두 개의 공원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방문객들은 Hogsmeade나 Diagon Alley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죠.
②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명소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런던은 독일의 노이슈반슈타인 성과 페루의 마추픽추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수요가 많은 관광명소 공동 1위에 올랐습니다.
투어는 해리포터 영화가 제작된 런던 바로 외곽의 실용적인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리브스덴(Leavesden)과 인접해 있는데요.
따라서 동굴 같은 그레이트 홀(Great Hall)과 같이 여러분이 보게 될 많은 의상과 세트는 촬영 과정에서 사용된 원본입니다.
이곳에서는 2022년에 HBO Max를 위해 촬영된 재결합 특집 “해리 포터 20주년: 호그와트로의 귀환”이 제작되었습니다.
넓은 투어를 진행하면서 말 그대로 다니엘 래드클리프(Daniel Radcliffe), 엠마 왓슨(Emma Watson), 루퍼트 그린트(Rupert Grint)와 같은 스타들의 발자취를 따라가게 되는데요.
이 투어는 8부작 해리 포터 시리즈가 끝난 후인 2012년에 처음 개장하였고, 2019년과 2022년에는 그링고츠 마법 은행과 스프라우트 교수의 온실이라는 두 개의 새로 재건된 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레스트랭 금고(Lestrange Vault)를 포함한 고블린이 운영하는 은행은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도쿄(Warner Bros. Studio Tour Tokyo)에서는 볼 수 없는 독특한 견학 코스입니다.
할리우드 투어에는 온실 전시가 포함되어 있지만, 비명을 지르는 맨드레이크를 뿌리째 뽑아내는 체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런던에 비해 규모가 작습니다.
무엇보다도 버터맥주 바가 있죠.
③ 일본 도쿄에서 만나는 해리포터
테마파크 밖에서 해리포터는 그의 고국이자 실제 생활에서 방문할 수 있는 스튜디오가 아닌 다른 촬영 장소이기 때문에 영국에 자연스럽게 적합합니다.
일본에서 그의 모험에 대한 더 큰 성지를 찾을 수 있다고 예상하기는 어렵지만,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도쿄는 바로 그런 곳입니다.
네리마구의 옛 유원지 부지에 건설된 이곳은 몇 가지 크고 작은 차이점을 제외하고 런던 투어와 동일한 영화 세트장을 다수 재현했죠.
예를 들어, 오사카의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Universal Studios Japan)에서는 이빨이 많은 괴물 책(Monster Book of Monsters)과 같은 것을 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거대한 마법부 세트(위 사진)는 도쿄 특유의 것인데요.
“Magic Is Might” 기념물을 중심으로 녹색 연기로 순간 이동을 할 수 있는 Floo Network 벽난로도 있습니다.
일본어와 영어를 구사하는 방문객 모두를 위한 투어가 끝나면 세계 최대 규모의 해리포터 선물 가게에 도착하게 됩니다.
상점의 우뚝 솟은 선반에는 사역 예언의 전당에서 볼 수 있는 것과 같은 구체가 쌓여 있습니다.
불의 잔을 포함하여 실제 의상 및 소품과 어울리는 작은 기념품 창고를 탐험할 수 있죠.
런던 투어와 마찬가지로 워너 브라더스 스튜디오 투어 도쿄도 인기가 많아 온라인으로 예약해야 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