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 강력 추천’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국립공원 여행지 TOP 5
① 가장 크고 오래된 국립공원
미국에는 1872년부터 최근 2020년까지 국립공원에 대한 오랜 역사가 있습니다.
‘옐로스톤 국립공원(Yellowstone National Park)’은 미국에서 가장 오래되고 큰 국립공원 중 하나입니다.
이곳은 곰, 들소, 엘크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야생동물로 유명한데요.
광대한 공원에는 올드 페이스풀(Old Faithful)이라고 불리는 간헐천과 크레스티드 풀(Crested Pool) 온천 등 여러 지열 지대가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방문객들은 900마일이 넘는 트레일을 하이킹하거나 낚시, 보트 타기, 자전거 타기, 캠핑을 즐길 수 있는데요.
의회는 헤이든 원정대가 이 지역에서 돌아온 후 1971년에 옐로스톤을 미국 최초의 국립공원으로 지정했습니다.
- 크기: 3,472 평방 마일
- 입장료: 1인당 $20 또는 차량당 $35
- 최고의 관광명소: 옐로스톤의 그랜드 캐년과 라마 계곡
- 인기 있는 하이킹 코스: 그랜드 프리즈매틱 온천
② 하이킹 코스로 유명한 여행지
캘리포니아의 시에라 네바다 산맥에 자리 잡은 ‘요세미티 국립공원(Yosemite National Park)’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이자 미국에서 세 번째로 오래된 국립공원입니다.
미국의 대표 여행지 중 한 곳으로 빠지지 않는 곳이죠.
남쪽에 있는 두 번째로 오래된 공원인 ‘세쿼이아 국립공원(Sequoia National Park)’에 이어 불과 한 달 만에 설립되었는데요.
‘하프돔(Half Dome)’과 ‘엘 캐피탄(El Capitan)’과 같은 숨 막힐 듯한 경치뿐만 아니라 도전적인 하이킹 여행지 중 한곳으로 유명합니다.
요세미티는 경계 내 자연 및 문화 랜드마크를 보존하기 위해 1890년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죠.
- 크기: 1,200평방마일
- 입장료: 1인당 $20 또는 차량당 $35
- 최고의 관광명소: 하프돔, 터널 뷰, 글레이셔 포인트
- 인기 있는 하이킹 코스: 미스트 트레일을 통한 버날 폭포와 네바다 폭포
‘세쿼이아 국립공원(Sequoia National Park)’은 두 공원의 서로 다른 지형에도 불구하고 북쪽에 인접한 ‘킹스 캐년 국립공원(Kings Canyon Park)’과 같은 그룹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940년에 설립된 킹스 캐년은 협곡과 폭포가 특징이며, 두 번째로 오래된 국립공원인 세쿼이아에는 이름을 딴 거대한 나무가 8,000그루 이상 있는데요.
높이가 250~300피트에 달하는 장엄한 나무에는 3,000년이 넘는 표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나무들은 세쿼이아가 국립공원이라는 지위를 갖게 된 이유이기도 하죠.
벤자민 해리슨 대통령은 세쿼이아의 아름다움과 장수를 이유로 벌목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1890년에 이 공원을 국립공원으로 지정했습니다.
- 크기: 631평방마일
- 입장료: 1인당 $20 또는 차량당 $35
- 최고의 관광명소: 셔먼 장군 나무와 자이언트 포레스트
- 인기 있는 하이킹 코스: 토코파 폭포
③ 미국 대표 명소로 손꼽히는 곳
미국 콜로라도의 ‘로키산맥 국립공원(Rocky Mountain National Park)’은 1915년 설립된 곳입니다.
그림 같은 산의 경치가 눈길을 사로잡는데요. 고도는 해발 최대 14,259피트에 이릅니다.
이 때문에 공원의 가장 인기 있는 관광명소 중 하나인 ‘트레일 리지 로드(Trail Ridge Road)’는 미국에서 가장 높은 도로 목록의 1위를 차지했죠.
도로는 공원 중심부를 관통하며 아름다운 풍경과 야생 동물의 경관을 선사합니다.
미국의 많은 국립공원과 마찬가지로 로키산맥도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전하기 위해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죠.
- 크기: 415평방마일
- 입장료: 1인당 $15 또는 차량당 $30
- 최고 관광명소: 트레일 리지 로드(Trail Ridge Road) 및 베어 레이크(Bear Lake)
- 인기 있는 하이킹 코스: 에메랄드 레이크 트레일
‘크레이터 레이크 국립공원(Crater Lake National Park)’은 수천 년 전 화산 폭발로 형성된 거대하고 깊고 푸른 담수호로 유명합니다.
폭이 최대 6마일, 가장 깊은 지점의 길이가 1,943피트에 달하는 크레이터 호수는 미국에서 가장 깊은 호수이자 세계에서 가장 깊은 호수 중 하나이죠.
이 지역은 미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국립공원으로 여겨집니다.
이곳은 1902년 그 가치를 인정받아 미국 최고의 국립공원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 크기: 286평방마일
- 입장료: 1인당 $15 또는 차량당 $30
- 최고 관광명소: 크레이터 호수(Crater Lake) 및 림 드라이브(Rim Drive)
- 인기 있는 하이킹 코스: 가필드 피크 트레일(Garfield Peak Trail)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