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통 시달리다 병원 온 남성 ‘엑스레이’ 보고 의사가 ‘경악’한 이유 (+이물질)
인도 남성 여러 개 동전, 자석 삼켜
결국 20일 넘게 복통과 구토 시달려
정신질환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인도의 한 남성이 20일 넘게 극심한 복통과 구토에 시달리다 긴급 수술을 진행했다.
지난 27일(현지 시간) 온라인 매체 씨티원트는 정신질환을 앓고 있는 26세 남성이 동전과 자석을 삼켜 응급실로 실려갔다고 보도했다.
최근 남성은 20일 넘게 극심한 복통과 구토에 시달려 음식을 먹지 못하자 결국 가족과 함께 응급실로 실려갔다.
남성의 상태를 확인한 의사는 엑스레이 검사를 진행했고, 결과를 보고 큰 충격을 받았다.
엑스레이에 정체를 알 수 없는 물건들이 가득 들어있었기 때문이다.
알고 보니 남성은 아연이 건강과 체력에 도움이 된다는 정보를 본 후 39개의 동전과 다양한 모양의 자석 37개를 삼켰다.
결국 의사는 긴급 수술에 들어갔고, 2시간 동안 남성의 장에서 동전과 자석을 모두 제거하는 데 성공했다.
이 남성은 병원에서 1주일 관찰 후 2일 전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연은 효소나 단백질을 구성하는 성분이며 사람이나 동물에 있어서도 필수적인 원소로 알려졌다.
아연이 풍부한 음식으로는 고기, 해산물, 견과류, 유제품, 곡물 등이 있다.
그리고 아연이 많은 음식은 대부분 육식으로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채식주의자는 결핍에 주의해야 한다.
또한 호르몬과 근육 생성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운동선수나 몸을 많이 쓰는 사람은 아연 섭취를 어느정도 신경쓰고 있다고 전해진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