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전기차로?’.. 벤츠 의문의 전기차 포착, 그 정체에 아빠들 깜짝
벤츠 고성능 브랜드 AMG
4도어 쿠페 AMG GT 유출
고성능 EV 스포츠 쿠페
전기구동 방식에 고성능 4도어 스포츠 쿠페라는 조합은 자동차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언제나 설레는 단어의 조합이다. 이번 스파이샷을 통해 유출된 차량은 벤츠 AMG GT 4도어 쿠페 모델이다. 해당 모델은 이미 벤츠의 인기 라인업으로 우뚝 솟아 있어 아직 크게 변경할 부분이 많아 보이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 스파이샷에 포착된 AMG GT 4도어는 현행 모델과 가장 큰 차이점이 있다. 바로 전기구동 AMG GT라는 것이다. 해당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전기구동 4도어 고성능 스포츠 쿠페의 등장을 반겼다.
2022년 Vision AMG 실현
전기모터 브랜드 인수 효과
2026년형 AMG GT 4도어 쿠페의 시작은 2022년도로 거슬러 올라간다.
벤츠 AMG는 2022년에 Vision AMG 라는 컨셉을 공개하며 처음 선보였는데,
AMG 전기 전용 플랫폼인 AMG EA를 탑재하며 고성능 전기구동 스포츠카로 진출하겠다며 선언한 바 있다.
또한 이번 AMG GT 4도어 쿠페에는 메르세데스 벤츠가 2021년도에 인수한 전기모터 브랜드 ‘YASA’의 모터가 사용된다고 해서 큰 눈길을 끌고 있다. YASA 는 페라리 최초의 하이브리드 슈퍼카인 SF90 스트라달레의 부품으로 사용되면서 유명해지기도 했다.
1000마력의 압도적 성능
포뮬러E와 F1으로 쌓은 노하우
해당 차량이 출시된다면 주력 경쟁모델은 포르쉐의 최고성능 모델인 타이칸 터보 GT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직 출시 예정이라 자세한 정보는 공개된 바 없는 포르쉐 타이칸 터보 GT는 3개의 모터를 사용해 1000마력의 성능을 낼 것이라고 한다. 벤츠의 AMG GT 4도어 EV는 2개의 모터만으로 타이칸 터보 GT와 비슷한 성능을 낼 것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벤츠의 전기 스포츠카 시장 진입은 어쩌면 준비되어 있던 것일지도 모른다. AMG는 포뮬러1과 포뮬러E 출전으로 쌓인 경험을 축적하며 에너지 활용 극대화와 공기역햑적 기능 활용에 정점을 찍었기 때문.
정확한 정보는 공개예정
벤츠 전기차 굴욕 씻을까
구체적은 제원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유출된 사진으로 알 수 있는 점은 외관의 변화이다. 리어스포일러와 세라믹 브레이크가 탑재된 2026 AMG GT 4도어 쿠페는 기존보다 낮아진 차체로 스포티한 디자인을 극대화 하였으며 배기구도 발견되지 않아 해당 차량이 완전 전기차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번 차량 스파이샷 유출은 최근 벤츠의 굴욕적인 모습을 단번에 씻어내릴 수 있는 차량이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이 밖에도 AMG는 차세대 CLA의 고성능 버전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사람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키고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