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쓰레기였네’.. 토요타, ‘이것’ 공개에 전기차 차주들만 비상
토요타, 대기 환경을 위한
혁신적인 필터 기술 개발
전기차 대체까지 이어질까?
일본 완성차 업체 토요타.
이들은 일부 분석가들이 지지하는 순수 전기로의 완전 전환에 소극적인 입장을 취하는 반면, 대체 친환경 기술을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업체이다. 토요타의 대체 친환경 기술 중 대기 환경을 위한 기술에 많은 관심이 몰리고 있다.
토요타의 개발 컨셉 중 하나는 신차의 친환경성을 높이는 것뿐만이 아닌 노후화된 내연기관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해결하는 것이다. 토요타는 이 컨셉에 부합하는 필터를 개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기 환경을 생각한다면
이 기술의 자동차를 타라
토요타는 대기 중 이산화탄소를 빨아들이기 위해 차량 전면에 통합 필터를 개발하고 있다.
goekd 업체는 현재 수소 연소 GR 코롤라에 이 필터를 장착하여 실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토요타는 이 혁신을 사용해 단순히 탄소 중립이 아닌 탄소 네거티브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고 전하고 있다.
이 기술은 작동에 추가적인 동력이 필요하지 않아 더욱 환경친화적이다.
이 기술의 작동 원리는 자동차 전면의 원형 필터로 이산화탄소를 포집한 후 엔진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사용하여 이산화탄소를 액체에 녹이는 방식이다. 이 기술은 수소 자동차뿐 아니라 일반 내연 기관에도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원리는 완벽하지만
아직 실용성 부족
토요타는 주행 중 실제로 공기 정화 자동차를 비전에 넣을 정도로 이 기술에 진심인 업체이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이 기술의 상용화는
멀어 보인다. 테스트에서 이 필터는 20바퀴(57mile/91km)를 달리는 동안 20그램의 이산화탄소를 포집하는 데 그쳤다.아무 성능이 없는 것보다는 낫지만 화석 연료로 작동하는 엔진은 평균적으로 1갤런당 8,887g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한다. 더 큰 필터를 사용한다면 더 많은 양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할 수 있지만, 승용차에 탑재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포집한 이산화탄소
처리 방법은 미정
더 문제가 되는 점은 이산화탄소가 포함된 액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명확한 방법이 아직 존재하지 않는 것이다. 이에 대한 논쟁은 아직 진행 중이며, 어느 방법을 사용하더라도 현재의 기술력에서는 문제를 야기할 수 있다.
게다가 이 기술은 현재 사용하기 매우 번거로운 기술이다. 토요타가 테스트에 사용한 GR 코롤라에서는 피트 스톱을 할 때마다 필터를 수동으로 교체해야 했다. 이러한 점은 폐기물에 대한 의문점을 제기하고 있다. 이 기술이 이러한 단점들을 해결하여 성공적으로 개발할 수 있다면, 이는 매우 가치 있는 혁신이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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