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혀 상상 못 했는데…. “인생 바다”로 손꼽힌다는 호주 여행지 5곳
① 서호주의 진정한 대자연 여행지
호주를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곳은 시드니입니다.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리지가 자리 잡은 호주의 상징과도 같은 도시이죠.
호주에서는 시드니의 대도시 풍경과는 완전히 다른 대자연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에메랄드빛 해변을 만끽할 수 있는 해변 여행지는 최고로 여겨지는데요.
서호주 여행지 ‘에스페란스(Esperance)’는 때 묻지 않은 자연경관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에스페란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장소는 ‘럭키 베이(Lucky Bay)’ 해변인데요.
이곳에서는 호주에서 가장 하얀 해변이라고 불립니다.
인도양의 청록색 바닷속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데요. 캥거루도 볼 수 있습니다.
에스페란스에는 유명한 핑크 호수인 ‘힐리어 호수(Lake Hillier)’가 있습니다.
자연적으로 핑크색을 띠고 있는 곳으로 청록색 바다와 대비되는 색으로 눈길을 끌고 있죠.
② 야생동물의 천국과도 같은 곳
‘캥거루 아일랜드(Kangaroo Island)’는 남호주에 있는 섬 여행지입니다.
이곳은 캥거루와 코알라, 바다사자, 물개 등 호주를 대표하는 야생 동물을 볼 수 있는 곳인데요.
뛰어난 자연경관 속에서 힐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캥거루 아일랜드에 방문했다면 호주 최대 바다사자 서식지인 ‘씰 베이(Seal Bay)’ 방문을 추천하는데요.
귀여운 바다사자 사이를 거닐면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캥거루 아일랜드에는 ‘리틀 사하라(Little Sahara)’ 모래언덕에서 썰매를 탈 수도 있죠.
샌드보드를 타고 모래 언덕을 내려오는 일은 아찔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에메랄드빛 바다에서 야생 돌고래와 수영을 하기에도 좋은데요.
돌고래뿐만 아니라 가오리, 바다 독수리가 목격되기도 하죠.
캥거루 아일랜드는 바다를 따라 하이킹을 즐기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프레이저 아일랜드(Fraser Island)’는 야생동물의 천국입니다.
그만큼 때 묻지 않은 자연환경을 갖춘 곳으로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곳이죠.
호주에 서식하고 있는 딩고와 바다 위로 뛰어오르는 고래를 볼 수 있는데요.
8월부터 10월까지는 거대한 혹등고래를 볼 수 있죠.
프레이저 아일랜드는 끝없이 펼쳐진 해안을 따라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는데요.
해안 길을 걸으며 호주의 대자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다에 뛰어들어 수영하고 밤이 되면 은하수와 별똥별을 감상할 수 있죠.
프레이저 아일랜드는 브리즈번에서 차로 약 6시간 거리에 있습니다.
브리즈번 여행 시 함께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③ 때 묻지 않은 자연환경
‘로드 하우 아일랜드(Lord Howe Island)’는 순수한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 중 한 곳입니다.
세계 유산 등재지로 자연으로 가득한 곳인데요.
현재 섬에는 약 300명의 주민이 살고 있습니다.
섬에서는 한 번에 400명의 방문객만 허용하고 있어 여유롭게 여행을 즐길 수 있죠.
로드 하우 아일랜드는 바다와 산을 함께 만끽할 수 있습니다.
하이킹 코스의 난이도가 높은 편이지만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자연을 즐길 수 있는데요.
바다에서는 스노클링하고 해변 앞 숙소에 머물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죠.
특히 고급스러운 숙소가 자리 잡고 있어 휴양하기 좋은 곳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로드 하우 아일랜드에 방문하기 위해서는 시드니에서 국내선을 탑승해야 합니다.
‘휘트선데이 아일랜드(Whitsunday Islands)’는 호주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마주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그레이트 배리어 리프(Great Barrier Reef)’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스노클링과 다이빙 성지로 알려졌습니다. 거북이와 함께 수영을 즐길 수 있는 곳이죠.
휘트선데이 아일랜드에는는 74개의 섬이 있습니다.
그중 주요 섬으로 알려진 곳은 ‘해밀턴 아일랜드(Hamilton Island)’, ‘데이드림 아일랜드(Daydream Island)’, ‘헤이만 아일랜드(Hayman Island)’ 등이 있죠.
섬에서는 고급스러운 휴가를 즐길 수 있는데요.
바다가 보이는 숙소에 머물면서 휴양을 즐기기 제격입니다.
또한 휘트선데이 아일랜드에서는는 프라이빗 수상비행기 투어를 할 수 있는데요.
하늘 위에서는 유명한 ‘하트 리프(Heart Reef)’를 볼 수도 있죠.
하트 리프는 자연적으로 생겨난 하트 모양의 산호 구성인데요.
이곳은 보호 구역이기 때문에 헬리콥터나 수상비를 타고 공중에서 바라봐야 하죠.
휘트선데이 아일랜드는는 퀸즐랜드에서 방문하기 좋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