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르세라핌 아니다… 걸그룹 1위 차지한 ‘원조 아이돌’ 정체
소녀시대 태연,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르세라핌 카즈하
링크분석서 ‘핫하다, 사랑스럽다’ 높게 나와
소녀시대 태연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소녀시대 태연 2위 블랙핑크 제니 3위 르세라핌 카즈하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4년 3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4년 2월 17일부터 2024년 3월 17일까지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여 분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으며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참여지수 637,029 미디어지수 692,388 소통지수 820,500 커뮤니티지수 894,84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44,758로 분석됐다.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62,087 미디어지수 102,588 소통지수 1,312,344 커뮤니티지수 1,423,3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00,335로 분석됐다.
르세라핌 카즈하 브랜드는 참여지수 410,784 미디어지수 396,508 소통지수 280,210 커뮤니티지수 802,9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90,452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와 비교하면 3.9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53% 상승, 브랜드이슈 2.79% 하락, 브랜드소통 3.83% 상승, 브랜드확산 6.52%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3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소녀시대 태연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핫하다, 사랑스럽다, 롱런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투엑스, 믿듣탱, 음원퀸’이 높게 분석됐다”고 전했다.
한편 태연은 2007년 소녀시대로 데뷔했으며 현재 솔로로 활동하며 큰 사랑을 받고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