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명 센스 진짜 실화?’ 제네시스, 고성능 디비전 ‘마그마’ 깜짝 론칭
제네시스 브랜드의 깜짝 발표
고성능 디비전 ‘마그마’ 공개
현대차 N, 기아 GT와 차이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콘셉트카 2종을 깜짝 공개돼 화제다. 제네시스는 25일(현지 시각)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풀사이즈 전동화 SUV 콘셉트 ‘네오룬’과 고성능 전동화 콘셉트 ‘GV60 마그마’를 선보였다.
GV60 마그마는 현행 전기 크로스오버 GV60 기반의 고성능 지향 콘셉트카로 실제 양산이 예정돼 있다. 그뿐만이 아니다. 콘셉트카 모델명의 ‘마그마’는 제네시스의 고성능 디비전으로 GV60 외에 다양한 라인업 출시가 예정됐다.
성공 거둔 선발주자들
제네시스만 남은 상황
앞서 현대차그룹은 기아 GT, 현대차 N 등 각 브랜드의 고성능 라인업을 선보인 바 있다. 스팅어와 K5, K3 등에 적용된 GT 라인업은 현재의 스포티한 기아 이미지 구축에 큰 영향을 줬다. 현대차 N은 아예 독립된 부서로 운영되며 아반떼 N, 아이오닉 5 N 등 고성능 특화 모델을 선보였다. 해당 차종은 국내외 시장에서 적당한 가격대에 우수한 성능과 운전 재미를 제공하는 선택지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제네시스는 그간 G80 스포츠 등 일부 모델에 스포츠 성향의 트림을 판매해 왔으나 별도의 고성능 라인업은 없었다. 하지만 앞서 선보인 GV80 쿠페 콘셉트, X 그란 베를리네타 콘셉트, G80 원 오브 원 퍼포먼스 에디션 등 쇼카에서 그 단서를 드러낸 바 있다. 바로 외장 색상이다.
고성능 기술 총동원한다
타 브랜드와 차별화 강조
일각에서는 세 콘셉트카 모두 스포츠 성향에 주황색 외장이 적용된 점을 근거로 “제네시스가 고성능 디비전을 준비 중인 것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되기도 했다. 이번에 제네시스가 GV60 기반 콘셉트카와 함께 마그마를 공식적으로 언급하며 그간의 의문이 해소된 셈이다.
제네시스는 GV60 마그마 콘셉트를 양산하며 고성능 최적화 배터리와 모터 등 차별화된 요소를 적용하겠다고 전했다. 아이오닉 5 N, EV6 GT 등에 적용된 기술을 반영해 고성능 전기차에 걸맞은 성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하지만 제네시스 마그마는 타 브랜드와 확실히 다른 지향점을 추구한다고 강조한다.
럭셔리 감성에도 집중한다
‘원 오브 원’과의 연관성은?
현대차 장재훈 사장은 “마그마는 럭셔리에 고성능을 더한 새로운 챕터”라면서도 “고성능이라고 트랙을 달리고 제로백을 따지는 것이 아니다. 경쟁사의 고성능과 결이 다르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럭셔리의 기본을 유지하면서 신뢰성과 편안한 느낌을 주는 것이 우리가 추구하는 감성적 지향점”이라고 덧붙였다. 차별화된 고성능을 제공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안락함을 추구하는 제네시스 본연의 브랜드 철학을 희석시키지 않겠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한편 제네시스는 중동 시장에서 비스포크(맞춤 제작) 부서 ‘원 오브 원(One of One)’을 운영 중이다. 작년 해당 프로그램을 런칭할 당시 선보인 G80 퍼포먼스 에디션은 향후 한정 수량으로 양산 절차를 밟을 전망이다. G80 퍼포먼스 에디션이 원 오브 원과 마그마 중 어느 카테고리에 속할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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