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시작한 ‘BMW iX2’, 아이오닉 5와 비교하니 그 결과 놀라웠죠
BMW iX2 사양 공개
더 뉴 아이오닉 5와 함께
준중형 전기 SUV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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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준중형 쿠페형 SUV, iX2가 지난 2월 사양을 공개한 것에 이어, 3월부터 해외 시장 판매를 시작했다. X2 기반의 전기차로 컴팩트한 크기에 비해 뛰어난 출력으로 마니아층을 확보한 iX2는 국내에선 올 하반기에 시장 출시를 앞두고 있기 때문에 아직은 그 모습을 볼 수 없다.
이와 함께 국산 준중형 전기 SUV의 대표주자 아이오닉 5는 iX2와 동급으로 크기, 성능 면에서 유사한 점이 많다. 최근에 더 뉴 아이오닉 5가 출시되며 성능이 개선되었고, 준중형 SUV의 수요가 꾸준하기 때문에 두 차량을 비교하고 구매할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어, 두 모델을 비교해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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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들어 크기 커진 국산차
아이오닉 5가 iX2보다 더 커
우선 크기를 비교해 보면 BMW iX2는 전장 4,554mm, 전폭 1,845mm, 전고 1,590mm로 일반적인 준중형 SUV의 크기를 보여준다. 반면 더 뉴 아이오닉 5는 전장 4,655mm, 전폭 1,890mm, 전고 1,605mm로 iX2보다 약간 큰 모습이다. 최근 출시되는 국산차의 크기가 수입차보다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배터리 용량은 각각 BMW iX2는 64.8kWh, 더 뉴 아이오닉 5는 84.0kWh의 용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 부분에선 국산 아이오닉이 조금 더 우위를 점하고 있다. 출력 부분에서도 더 뉴 아이오닉 5는 225마력, iX2는 204마력(eDrive20 기준)으로, 더 뉴 아이오닉이 우세하다. 한편 새로 출시될 BMW iX2는 eDrive20과 xDrive30 총 두 개의 모델로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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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내 공간도 더 넓은
더 뉴 아이오닉 5
준중형 SUV답게 두 차량 모두 적재 공간은 뛰어난 효율을 보이고 있는데, iX2는 약 520L, 더 뉴 아이오닉 5는 584L로 두 모델 모두 500L가 넘는다. 다만 실내 공간 활용을 신경 쓰는 국산차답게 아이오닉 5가 조금 더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주행거리는 iX2 eDrive 20 기준 약 449km 정도의 주행거리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 뉴 아이오닉 5는 1회 충전시 480km대를 기록하며 BMW iX2의 주행거리보다 월등한 성능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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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X2 가격 아직 미정
7천만 원 초반 이룰 듯
가격정보는 iX2의 공식 출시가 발표되지 않아 구체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iX1와 iX3 사이대의 가격인 7천만 원 초반대를 이룰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반면 더 뉴 아이오닉 5은 롱레인지 모델 기준 5천만 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 가격 경쟁력 면에서도 우수하다. 전기차 구매 지원 보조금 등의 혜택을 이용하면 두 모델 모두 가격은 조금 내려갈 것으로 보인다.
iX2와 더 뉴 아이오닉 5를 간단히 비교해 보았는데, 전체적으로 크기와 성능은 유사하며 동급 모델로써 경쟁력을 서로 보여주고 있다. 다만 BMW iX2에 비해서 한국 시장에 최적화되어 출시된 더 뉴 아이오닉은 실내 공간 활용과 주행거리 측면에서 우월한 성능을 보여준다. iX2의 국내 공식 출시가 이뤄지면 더 많은 사람이 두 차량의 비교 구매를 위해 아이오닉 5와 저울질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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