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티비티 서비스 ‘온스타’ 적용하는 GM, 한국 서비스 본격 개시해
제너럴모터스(GM)가 쉐보레 2025년형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커넥티비티 시스템을 적용하고, 글로벌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온스타(OnStar)’의 국내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한국지엠은 이달 8일부터 시작되어 2025년형 쉐보레 트랙스 크로스오버에 적용을 필두로, 쉐보레, 캐딜락, GMC 등 향후 국내 시장에 출시되는 GM의 신차 고객들을 위해 단계적으로 제공할 것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이미 검증되고 각광받고 있는 온스타의 다양한 서비스 기능 중 국내 고객들이 선호할 기능들을 지속적으로 도입, 업계 최고 수준의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온스타는 글로벌 시장에서 560만명이 넘는 유료회원을 보유한 GM의 커넥티비티 서비스로 모바일 앱을 통해 차량의 원격 제어, 차량 상태 정보, 차량 진단 기능 등 확장된 디지털 경험을 누릴 수 있다.
우선 차량 원격 제어 기능은 모바일 앱에 로그인 후 홈 화면에서 시동 버튼을 누르면 원격으로 시동을 켜고 끌 수 있으며, 차량 도어의 잠금 및 잠금 해제, 경적, 비상등 등을 모바일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앱을 통해 언제든지 차량 마일리지 정보, 타이어 공기압, 유량, 엔진 오일 수명, 연비 등 차량의 최신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교환, 점검 및 수리가 필요한 항목에 대해 이용자에게 알림이 이뤄지며, 전국 350여 개에 달하는 GM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다.
아울러 엔진 및 변속기, 에어백, 온스타 서비스, 배출가스 시스템 등 차량의 주요 부품의 상태도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앱으로 상시 진단이 가능하다.
국내 시장에는 GM 글로벌 시장 최초로 ‘디지털 활성화(Digital Activation)’ 기능도 도입했다. 차량과 모바일 커넥티비티 서비스를 보다 쉽고 빠르게 연결할 수 있도록 고안된 디지털 활성화 기능은 상담사와의 통화 및 대기 등으로 시간이 소요되던 기존의 서비스 가입절차를 디지털화 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상담사의 도움 없이도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온스타에 직접 가입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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