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하나로 인기 폭발한 ‘페라리 오픈카’, 결국 제대로 사고 쳤다
예쁜 디자인으로 유명한
페라리 오픈카 로마 스파이더
결국 레드닷 수상 거머쥐었다
이탈리아의 유명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
이들이 최근 굉장히 기쁜 소식을 하나 전했다. 바로 독일의 레드닷 어워드 협회로부터 최고 디자인 상의 영예를 차지한 것이다. 접이식 소프트 톱이 장착된 로마 스파이더 차량이 제품 디자인 부분에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로 선정됐다고.
로마 스파이더는 기존 로마 모델에 혁신적인 접이식 소프트 톱을 장착, 우아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2+ 미드엔진 컨버터블 차량이다. 페라리는 1969년 365 GTS4 이후 54년 만에 페라리 프론트 엔진 차량에 이 소프트 톱 솔루션을 다시 도입한 바 있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어떤 특징 갖고 있을까?
로마 스파이더의 소프트 톱은 조금 특별하다.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5겹의 맞춤형 루프는 접이식 하드 톱과 동등한 수준으로 외부의 소음을 차단하며, 최대 60km/h 속도 내에서 13.5초 만에 접을 수 있다. 특허 받은 이동식 윈드 디플렉터가 뒷좌석 등받이에 통합되어 있어, 실내로 유입되는 뒷바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켜 오픈 톱 주행 시 편안함을 선사한다.
로마 스파이더는 620마력의 트윈터보 V8 엔진을 탑재한다.
동급 최고의 출력 대 중량비 (2.5kg/cv),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 페라리 로마의 차량 동역학 시스템 채택을 통해 시대를 초월한 품격, 드라이빙 스릴, 편안함과 성능이 독특한 조화를 이루는 차량이라 할 수 있다.
SF90 XX 스트라달레와
KC23 역시 어워드 수상
수상의 영예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SF90 XX 스트라달레(SF90 XX Stradale)와 KC23도 각각 레드닷 어워드를 수상했다. SF90XX스트라달레는 트윈터보 V8과 3개의 전기모터로 구성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탑재해 1,030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는 스페셜 한정판 모델이다.
미래지향적 디자인의 원-오프(One-off, 세상에 단 하나 뿐인) 모델인 KC23은 레이싱카 488 GT3 에보(Evo) 2020의 뼈대를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이 차량의 특징은 독특한 듀얼 컨피규레이션으로 트랙에서는 다이나믹함이, 정지 상태에서는 형식적인 순수함이 강조된다.
레드닷 단골 수상자 페라리
올해도 새로운 역사 써냈다
산업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상 중 하나인 레드닷 어워드.
해당 어워드는 세계 최고 디자이너 작품의 우수성과 혁신성을 기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올해 70회째를 맞은 레드닷 어워드 시상식은 6월 24일, 독일 에센(Essen)에서 개최된다.
지난 10년간 페라리는 레드닷 어워드에서 총 29개의 상을 수상했다. 이는 레드닷 어워드가 시작된 1955년 이래 어떤 제조업체도 달성하지 못한 기록이다. 또한 2015년 이후 페라리는 FXX-K, 488 GTB, J50, 포르토피노, 몬자 SP1, SF90 스트라달레, 데이토나 SP3, 푸로산게, 페라리 비전 그란투리스모에 이어 올해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에 이르기까지 무려 10번이나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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