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니발? 비교 금지’ GM 초호화 미니밴 등장, 아빠들 눈길 절로 가네
뷰익 미니밴 GL8 공개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고성능 사양도 있다고
최근 뷰익이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수용하는 최신 미니밴, GL8을 공개해 화제가 되었다. 새로운 미니 밴 GL8은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 옵션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베이징 모터쇼에서 본격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뷰익의 하이브리드 모델은 208 마력을 생성할 수 있다고 하며, GL8의 고성능 트림까지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GL8이 출시된다면 2023 포드 트랜짓 트레일, 2024 렉서스 LM 하이브리드 등의 모델과 경쟁할 것으로 보인다.
거대한 사다리꼴 그릴이 특징
유선형 후드로 결합되어 있어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가 곧 출시될 뷰익 GL8의 티저 영상을 공개한 지 몇 주 후.
뷰익의 전기 미니밴 GL8의 사진이 중국에서 완전히 공개되었다. GM은 공식적으로 SAIC-GM 성명을 발표한 후, 중국에서 뷰익 미니밴의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의 사진을 공개했다.
GL8의 외관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분할 조명 장치와 거대한 사다리꼴 그릴이었다.
해당 요소들은 뷰익의 새 로고를 자랑하는 유선형 후드로 결합되어 있었고, GL8의 측면에서는 유선형의 차체와 매립형 도어 핸들을 볼 수 있었다. 또한, GL8은 추가 크롬 트림과 친숙한 블랙아웃 필러를 착용했다.
‘BUICK’ 레터링이 있는
크롬 악센트 장착했다고
후면 부는 이전 모델에 비해 많이 변경되지는 않았지만, 새로운 테일 램프를 갖고 있었고, ‘BUICK’이라는 레터링이 있는 가느다란 크롬 악센트가 장착되어 있다. 뷰익에 따르면 GL8는 전장 5,219mm, 전폭 1,878mm, 전고 1,807mm의 차체를 가졌으며 휠베이스는 3,088mm라고 한다.
GL8에는 2.0리터 4기통 엔진이 장착된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이 있다. 해당 모델은 208마력(155kW/211PS)을 발휘하며 최고 속도는 180km/h라고 한다. 뷰익은 또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는데, 이달 말 열리는 베이징 모터쇼에서 두 버전이 모두 될 것으로 보인다.
고성능 사양 아베니르 트림
아베니르(Avenir) 배지 장착
GL8는 일반 모델 외에도 고성능 트림인 아베니르(Avenir) 모델이 있다. 현재 GL8 아베니르 트림에 대한 정보는 거의 알려지지 않았지만, 메쉬 그릴과 더 큰 공기 흡입구로 일반 모델과 구별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프론트 펜더에 독특한 휠을 탑재할 것으로 예상되며, 아베니르(Avenir) 배지를 장착하고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뷰익은 GL8 외에도 최근 2024년형 뷰익 엔비전(Envision)을 출시한 바 있다. 2022년에 출시했던 와일드 캣(Wildcat) 콘셉트카의 스타일을 반영했고, 세 가지 트림으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한다. 앞으로 진행될 베이징 모터쇼에서 뷰익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상황이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