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월드’가 뭐길래… 뉴진스 뮤비로 보는 하이브 ‘사이비 논란’ 총정리 (+충격)
하이브 ‘사이비 논란’
뉴진스 ‘OMG’ 뮤비 재조명
명상 단체 ‘단월드’ 사이비 논란
하이브가 민희진 대표와의 갈등을 겪으며 사이비 종교 의혹을 샀다.
앞서 민희진 대표의 기자회견 후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하이브가 명상 단체 ‘단월드’와 연관돼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지난 25일 민 대표는 ‘경영권 탈취 사태’ 기자회견에서 하이브 박지원 대표와 나눈 카톡 대화 내용을 공개했는데 이때 “OMG 뮤비로 나 협박해서…”라는 내용이 공개됐다.
이에 누리꾼들은 ‘OMG’ 뮤직비디오 해석에 나섰고, 뉴진스의 ‘OMG’ 뮤직비디오가 명상 단체인 ‘단월드’를 비판하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일부 누리꾼은 ‘단월드’의 상징 중 하나인 ‘곰’이 뮤직비디오에 계속 등장하는 점, ‘단월드’가 위치한 ‘신도림역’이 나온다는 점 등을 이유로 민희진이 하이브와 연관되어 있는 ‘단월드’를 비판하는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협박당한 것이라고 추측했다.
OMG 뮤직비디오 감독인 돌고래 유괴단 역시 당시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
이에 현재 뉴진스의 ‘OMG’ 뮤직비디오 영상에는 이와 관련한 댓글이 쇄도하고 있다.
심지어 하이브 소속 그룹 방탄소년단이 단월드와 관련이 있다는 주장도 터졌다. 방탄소년단 멤버 중 멤버 진을 제외한 모두 단월드가 운영하는 것으로 알려진 글로벌사이벌대학교를 졸업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해 하이브는 ‘사이비 단체 연관설’ 의혹 관련 공식 입장을 발표했다.
28일 하이브 측은 “최근 방탄소년단의 명예를 훼손하고 음해하려는 조직적인 움직임이 다수 감지됐다”며 “혐의자들에게는 선처 및 합의 없는 무관용의 원칙을 적용해 강경히 대응할 것”이라고 공지했다.
한편, 논란의 단체 ‘단월드’는 유사 과학을 기반으로 명상, 기체조 등의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단체로 종교성이 강해 사이비 종교 논란이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