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스포츠 대중화 이끈다.. KARA, 현대차와 파트너십 체결
대한자동차경주협회(이하 KARA). 최근 협회가 현대 N 페스티벌(Hyundai N Festival) 주최사,
현대자동차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모터스포츠 대중화 확대를 위해 머리를 맞대기로 했다.
업계에 따르면 KARA는 지난 10일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현대차와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임언석 KARA 사무총장과 최용석 사무국장을 비롯해 장지하 현대차 드라이빙익스피리언스&모터스포츠팀 팀장 등이 참석했다고 전했다.
양사는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산업을 대중화하고 산업 규모를 확장하기 위한 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KARA는 회원 확대를 통해 현대 N 페스티벌에 수도권 및 지역 대회 관람객이 유입되도록 힘을 쓸 예정이다.
또한 뉴스레터와 SNS 등 협회 주력 채널에 해당 대회를 적극 홍보하고 모터스포츠 정보를 지속 제공할 것도 약속했다.
현대차의 경우 KARA 회원 대상으로 폭넓은 혜택과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N머천 증정 이벤트, 사파리 체험권 등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관련 행사 및 콘텐츠 개발에도 협력해 모터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겠다는 방침도 내놨다.
KARA 관계자는 “현대차와 함께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 “양사가 보유한 역량과 전문성을 토대로 긴밀히 상호 협력해 국내 모터스포츠의 규모와 위상이 한층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 N 페스티벌은 20년간 이어져 온 국내 최대 규모의 원메이크 레이스 대회로
현대자동차 고성능 N브랜드의 아이오닉 5 N, 아반떼 N 경주차 170여대가 출전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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