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K팝 걸그룹 최초’ 경복궁서 무대…’논란’ 속에도 역대급 근황
‘K팝 걸그룹 최초’ 뉴진스
경복궁 근정전 스페셜 무대 펼쳐
오는 21일 방송
그룹 뉴진스가 K팝 걸그룹 최초로 경복궁 근정전에서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오는 21일 경복궁 흥례문 앞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는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뉴 제너레이션’에서 최근 뉴진스가 스페셜 무대 사전 촬영을 완료했다.
근정전은 조선시대 국가의 중대한 의식을 거행하던 궁궐 건물이자 현재 국보로 지정된 중요 국가유산이다.
경복궁 근정전에서 K팝 걸그룹 최초로 스페셜 무대를 선보이는 뉴진스는 ‘Cool With You(쿨 위드 유)’ 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뉴진스는 무대를 위해 특수 제작한 단삼 저고리와 스란치마, 대란치마를 재해석한 디자인의 한복 의상과 버선 스타일의 신발, 여신 느낌의 머리 장식 등 한국의 미가 돋보이는 스타일링으로 눈길을 끌었다.
뉴진스는 “우리나라의 소중한 유산인 경복궁 근정전에서 무대를 하게 돼 정말 영광이고, 오래 기억될 추억이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분이 우리나라의 국가유산에 관심을 가져주시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KBS 측은 “이번 뉴진스의 근정전 스페셜 무대는 국가유산의 아름다움과 가치를 새롭게 소개하는 기회가 될 뿐만 아니라, 향후 근정전이 한국의 문화를 전 세계로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뉴진스의 스페셜 무대는 오는 21일 밤 11시 25분 KBS 2TV에서 방송되는 ‘코리아 온 스테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