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BYD, 브랜드 가치 ’13조 8천억’.. 글로벌 자동차 TOP 10 진입
세계 친환경차(NEV)와 배터리 시장을 선도하는 BYD의 브랜드 가치가 무려 13조 8,50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평가되었다.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분석 기업 칸타에서 최근 공개한 ‘2024 칸타 브랜드Z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Kantar BrandZ Most Valuable Global Brands 2024)’ 보고서에 BYD는 브랜드 가치가 100억 5,400만 달러(약 13조 8,500억 원)로 평가되어 2년 연속, 10대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이름을 올렸다.
BYD는 자동차를 비롯한 철도, 신에너지, 전자 등 4대 주요 산업 분야에서 전 세계적인 입지를 구축한 글로벌 기업이다. 특히, 2023년 친환경차 판매량은 302만대를 넘어서기도 했으며, 수출은 전년 대비 334% 늘었다. BYD는 현재까지 누적 760만대 이상의 친환경차(NEV)를 판매했다.
BYD는 올해 5세대 DM(듀얼모드) PHEV 기술을 출시하여, 세계 최고 수준의 성능을 선보였다. 이후 ‘UEFA 유럽 축구 선수권 대회 2024(UEFA European Football Championship 2024™)’ 공식 파트너, ‘코파 아메리카 2024(CONMEBOL Copa América 2024™)’ 지역 파트너로도 활동하는 등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기술과 혁신을 우선하는 개발 철학을 기반으로 전 세계적으로 더욱 친환경적이면서, 스마트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고품질, 고성능 친환경차 출시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한편, 칸타 브랜드Z(Kantar BrandZ)는 세계 최대 규모의 소비자 중심 브랜드 가치 평가 시스템으로 글로벌 브랜드에 대해서 권위 있는 순위 평가와 분석을 제공하고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흥미로운 이슈들
제보를 원한다면? 카카오톡 ☞ jebobox1@gmail.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