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1천만 돌파’한 먹방 유튜버, ‘한국인’이었다… 충격 정체
먹방 유튜버 쯔양, 구독자 수 1000만명 돌파
유튜브 채널 개설 5년 7개월 만에 ‘다이아 버튼’
개인 크리에이터의 엄청난 성과에 팬들 환호
먹방 유튜버 쯔양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가 천만 명을 돌파해 놀라움을 자아내고있다.
오늘(17일) 기준 쯔양의 개인 유튜브 채널은 최근 구독자 천만 명을 달성했다.
지난 2018년 인터넷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로 방송을 시작한 쯔양은 유튜브 채널도 함께 운영하며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쯔양의 유튜브에는 무려 732개의 동영상이 업로드 되어 있으며 대다수가 ‘먹방’ 영상인 것으로 확인됐다.
쯔양은 작고 마른 체구와는 달리 엄청난 양의 음식을 먹어치우는 ‘대식가’ 유튜버로 유명하다.
그는 햄버거 20개, 라면 20개, 초밥 112그릇, 대창 4㎏, 대방어 10㎏ 등 전설적인 먹방 영상을 남긴 바 있다.
앞서 쯔양은 지난해 3월 튜브가이드 창간 인터뷰에서 “자취를 시작하면서 식비가 좀 많이 들었다. 원래 이렇게 전문적으로 하려고 시작했던 건 아니다”, “그냥 집에서 카메라 켜고 간단하게 진행했었다. 진짜 딱 식비를 벌려고 했다”며 방송 시작 계기를 밝혀 화제를 모았다.
한편 쯔양은 2018년 11월 채널을 개설한 이후 5년 7개월 만에 유튜브 측에서 수여하는 다이아 버튼을 받게 돼 눈길을 끌었다.
튜브가이드의 국내 유튜브 채널 정보에 따르면 지난 5일 기준 구독자 1000만명을 넘는 국내 유튜브 채널은 45개에 불과하며 이 중 순수 개인 크리에이터로 출발한 채널은 20개를 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누리꾼들은 기업이 아닌 개인 크리에이터로서 구독자 1000만 명을 달성한 쯔양을 향해 “쯔양님 구독 천만명 축하드립니다”, “1000만 축하해요”, “다이아버튼 ㄷㄷ”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