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로 전향한 줄 알았는데…’9년’ 만에 솔로 데뷔한 YG 아이돌 멤버
아이콘 구준회
데뷔 9년 만 솔로 출격
7월 3일 솔로 데뷔 확정
그룹 아이콘(iKON)의 구준회가 데뷔 9년 만에 솔로 데뷔를 확정 지었다.
26일 구준회의 소속사 143엔터테인먼트는 “오는 7월 3일 구준회의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데뷔 이후 처음으로 솔로 앨범을 선보이는 구준회는 다채로운 장르 속 그만의 독보적인 음악 색깔을 고스란히 녹여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색다른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콘에서 메인보컬을 담당하고 있는 구준회는 중저음의 허스키한 음색과 넓은 음역대로 리스너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ENA ‘보라! 데보라’, tvN ‘반짝이는 워터멜론’ 등을 통해 안방극장에 눈도장 찍은 것은 물론, OST에도 참여하며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특히 구준회는 아이콘의 히트곡 ‘리듬 타’를 비롯해 ‘나를 사랑하지 않나요? (LOVE ME)’, ‘영화처럼’ 그리고 자신의 솔로곡인 ‘Want You Back(원트 유 백)’까지 작사, 작곡에도 이름을 올리며 올라운더 아티스트 면모를 증명했다.
아이콘 멤버 중 마지막으로 솔로에 도전하는 구준회는 다양한 티징 콘텐츠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데뷔 예열에 돌입할 예정이다.
한편 구준회의 첫 번째 미니앨범은 7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아이콘은 YG엔터테인먼트를 떠나 143엔터테인먼트로 새롭게 둥지를 틀었다.
댓글0